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000원 I 최고가 : 8,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가정에서, 학교에서, 회사에서 '관계'의 어려움, '소통'의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신과 전문의이자 대인관계 전문가인 양창순 박사가 펴낸 책이다.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적 방법을 다양한 임상 사례와 심리학 이론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 우리 일상에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많은 사람이 인간관계에서 거부당하고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한다. 과연 마음을 열어 보여도 되는 걸까, 내가 다가간 만큼 상대방이 내 진심을 알아줄까, 이러다가 나만 상처받는 것은 아닐까, 내 마음 같은 사람이 있을 리 없잖아 등의 생각이 '나'를 두렵게 만드는 것이다. 그와 같은 두려움은 개인의 인간관계는 물론이고 회사에서 조직에서 소통의 부재를 가져온다.

그런데 이 책은 흥미로운 사실 하나를 소개한다. 인간의 본성에는 이미 그런 두려움을 이기게 하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바로 좋은 사람들과 친밀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너무도 강력한 소망이 그것이다. 그런 소망이 있기에 인간은 때때로 인간관계나 리더십이 바라는 만큼 잘 풀려나가지 않을 때도 결코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간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힘, '건강한 까칠함'. 이 책은 나와 상대방의 본심을 거울 들여다보듯 파악할 수 있는 여러 심리적 방법과 상처받은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치유법을 소개한다. 또한 상처받지 않고 상대방을 움직일 수 있는 관계의 법칙, 우리를 힘들게 하는 여러 심리적 요인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이용훈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전 대법원장)
: 저자가 경험한 수많은 사람의 삶 속에 내 삶의 흔적은 없었는지! 남에게 상처 주면서도 옳은 일인 양 당당했던 적은 없었는지 걱정이 되었다. 남의 삶 속에 끼어들어도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게 위로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이웃은 없을 것 같다. 단순한 정신과 의사가 아니라 선한 이웃이요, 진정한 위로자의 모습을 책 속에서 보게 된다.
양삼승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
: 사람들은 좋은 사람들과 친밀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성공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너무도 강력한 소망을 간직하고 있다. 이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포용적인 논리를 전개하여 자연스럽게 소화하고 실천할 수있는 자신감을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다 . - 허태학 삼성석유화학 상담역, 전 삼성에버랜드 사장 사람들은 누구나‘ 그렇게 살아야만 하는 절실한 이유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 남들의 그 이유’를 받아들여 주고‘, 자신의 그 이유’를 내보이는 데 좀 더 용감할 필요가 있다. 차가운 가슴과 뜨거운 머리에서 나오는 것은 턱없는 자존심과 무모한 오만일 뿐이기 때문이다. 현대의 철학자는 정신과 의사라고 한다. 나의 자존감을 지키면서도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해 주는 생활철학자 양창순 박사의 관계론은 그래서 더욱 빛이 난다.
박우덕 (웰콤 퍼블리시스 대표이사)
: 어려움을 겪던 시절, 양창순 박사와 이야기할 시간이 있었다. “이제 마음대로 사세요. 뭐가 두려운 게 있으세요” 그때 양 박사는 내게 이런 말을 해주었다. 생각해보면 이후 그 말대로 살아가려 애쓴 것 같다. 세상살이가 꼭 그렇게 마음먹은 대로 되는 건 아니지만 그 말이 내 삶에 큰 힘이 된 듯하다. 인간관계가 좋은 사람도 좋지 않은 사람도,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도 그렇지 못한 사람도 이 책 속에서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인간관계나 리더십에서 두려움 없는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힘,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두려움을 이기게 하는 힘이 이 책 속에 있기 때문이다.
: 모든 CEO들이 어려운 줄은 알지만 가장 갖추고 싶은 리더십은 직원들이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고 존경하며, 나의 말 한마디에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여 주는 것이다. 하지만 CEO 대부분이 자신의 마음과 다르게 행동하는 직원들을 야속해하며 좌절하는 이유는 뭘까?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훌륭한 답은 물론 해결책까지 제시한다. 소통과 공감의 비결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02월 11일 새로나온 책

최근작 :<정신과 전문의 양창순 박사의 주역 심리학>,<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큰글자책] 오늘 참 괜찮은 나를 만났다>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