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스마트폰 사용 등 아이들의 디지털 습관을 주로 주의력의 관점에서 살피고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시도 때도 없이 아이들의 주의를 낚아채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주의력 날치기’의 유혹을 물리치는 바른 주의력 습관을 기르는 것이야말로 디지털 기기에 대한 과의존을 해결함은 물론,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장래의 성공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우리가 평소 기울이는 주의에 ‘자발 주의’와 ‘비자발 주의’가 있으며, 이 둘은 엄연히 다른 종류의 뇌 활동임을 지적하면서 아이 스스로의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해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비자발 주의가 아닌 자발 주의력을 키워야 함을 아동의 발달 단계와 뇌과학의 근거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 자녀의 자발 주의력을 키우는 7단계 훈련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첫문장
얼마 전 뉴욕타임스의 IT 담당 기자 데이비드 포그는 여섯 살 아들이 몇 시간씩 아이패드를 손에 붙든 채 놓지 않는다는 기사를 썼다.

제나 V. 캔조니에로 (MD(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조교수))
: 내과 의사이자 엄마로서 아이들의 디지털 사용을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을 준 책이다. 디지털 기술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너무 비관적이지도, 낙관적이지도 않은 균형 잡힌 시각에서 디지털 기술의 잠재적 이익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그 폐해를 최소화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지침을 전한다.
저자는 아이들이 학업과 직업, 그리고 정서적인 면에서 성공하는 인생을 살려면 스스로 노력해 주의를 기울이는 자발 주의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디지털 양육의 원칙은 미래의 디지털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보편적인 원칙이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30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큰글씨책] 스마트폰을 이기는 아이>,<스마트폰을 이기는 아이>,<포커스존>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했고, 불교 명상에 대한 관심으로 보리수선원, 호두마을, 서울불교대학원 심신치유학과에서 수련하고 공부했다. 좋은 책을 기획 발굴하여 펴내고, 번역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불교는 왜 진실인가> <마음이 아플 땐 불교심리학> <조셉 골드스타인의 통찰 명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