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대한민국 가계부채의 현실을 진단하고 그 덫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보건복지가족부 사회서비스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포도재무설계의 '부채클리닉' 사업을 통해 가계부채로 고통 받는 많은 사연들을 접한 저자가 오늘날 신용사회의 문제점을 통감하고, 부채와 신용, 그리고 올바른 재무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집필한 책이다.

'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신용불량의 멍에가 씌우지는 것일까? 신용이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 올바른 금융의 역할은 무엇인가?' 등 조금은 근원적인 질문을 던지는 가운데 작금의 현실을 날카롭게 분석한다. 또한 신용사회의 현실을 풍부한 사례와 객관적인 자료, 명쾌한 논리로 규명해내며 부채가 가정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감나게 보여준다.

부채에서 벗어나 행복한 경제생활을 향유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진정 '행복한 가족경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그 방법론도 제시한다. '빚과 신용'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스로의 재정상태와 '빚과 신용'에 대한 마인드를 점검해볼 수 있는 책이다.

이원재 (경제평론가,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저자)
: 이 책은 돈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고 있다. 수단인 돈이 목적이 되고 삶의 운영방식에 맞춰 적절히 활용되어야 할 부채가 오히려 삶의 운영방식을 규정하고 억압하는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눈매를 보여준다. 또한 실제 개인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이영환 (성공회대학교 부총장, 사회복지학과 교수)
: 저자는 신용문제로 고통을 겪는 수많은 사람들과의 오랜 재무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광범한 자료를 섭렵하여 신용사회의 위기를 설득력 있게 풀어나가면서 우리 사회에 도사리고 있는 함정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다양한 자료와 근거를 토대로 일관된 논리를 전개하고 있지만, 저자의 바람대로 교양서처럼 어렵지 않게 읽히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작 :<우리가 몰랐던 진짜 금융 이야기>,<은퇴 절벽>,<돈의 반란>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