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400원 I 최고가 : 6,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5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MBC 특별기획 드라마 [선덕여왕]의 원작 소설. 끝내 삼한일통의 큰 그림을 그린 최초의 여왕 선덕이야기를 그린다. 쌍음雙陰은 불길한 징조라는 신화적 예언에 의해 왕으로부터 버림 받지만 하늘의 계시를 잊지 않고, 끝내 현명하고 자애로운 여황으로 우뚝 서는 덕만(선덕여왕)의 파란만장한 인생여정이 펼쳐진다.

이 소설은 우리 역사상 최초로 대권에 도전했던 선덕여왕의 이야기를 권력투쟁의 승리과정으로 그리기보다는 사람과 인재를 얻어가는 과정으로 그려낸다. 김유신과 김춘추, 국선 문노와 화랑도 등. 최대의 정적 미실과의 갈등과 함께, 선덕여왕은 과연 그 시대정신을 구현해 낸 지도자였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대의 왕에게 색공色供을 하며 왕후 자리를 노리던 미실과의 갈등, 자신의 성취를 위해 사랑을 포기하는 덕만과 사랑을 위해 왕위를 포기하는 천명, 두 공주의 갈등과 연대를 통해 그들의 고통, 그들의 꿈, 그들이 이룬 사랑과 포기한 사랑, 이루어 낸 꿈과 버려야 했던 꿈 등을 엿볼 수 있다.

1권
한밤의 비명소리 / 낭장결의 / 갈라진 개양좌 / 추격 / 사막의 아이, 덕만 / 운명, 그 잔인한 굴레 / 폭풍의 흔적 / 만남 / 가야난도 / 여래사의 밤

2권
운명의 조우 / 적과의 거래 / 용화향도 / 진성비재 / 음모 / 전장에 핀 꽃 / 뒤엉킨 인연 / 두 개의 곡옥

3권
돌아온 사람들 / 밝혀지는 비밀 / 서글픈 이별 / 시작된 싸움 / 달의 그림자 / 김춘추 / 태위경합 / 미실의 최후 / 휘몰아치는 바람 / 약속의 땅 / 다시 뜨는 별

1권
왕에게 색공色供을 하며 호시탐탐 왕후 자리를 노리는 미실의 요사가 극에 달했던 신라 진지왕 재위 시절. 화랑의 우두머리인 국선 문노에게 어느 날 하늘의 계시가 내려진다. 북두의 일곱별이 여덟이 되지 않는 한 이 땅에 미실을 대적할 자는 없을 것이다! 그 후 진지왕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진평왕의 왕후 마야는 북두칠성의 제6좌가 갈라지던 날, 궁궐에서 특히 불길하다는 쌍음雙陰을 낳게 된다. 첫째가 천명공주이며, 둘째가 후일 선덕여왕이 될 덕만 공주. 사태가 불리함을 판단한 진평왕은 국선 문노와 시녀 소화의 도움을 받아 둘째 덕만을 빼돌리게 되는데, 그것을 눈치 챈 미실 일파가 끈질기게 소화와 덕만을 쫓는다. 죽음의 추격을 피해 사막으로 간 덕만은 소화를 어미로 알고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데, 사막까지 쫓아온 미실의 수하 칠숙에게 결국 소화를 잃게 되면서, 덕만은 자신의 뿌리를 찾아 신라로 오게 된다.
한편 미실 일파에게 밀려 궁을 떠났던 천명공주는 암자에서 후일 태종 무열왕이 될 김춘추를 낳고는, 자신의 정치세력을 만들기 위해 국선 문노가 있다는 여래사로 가게 되는데, 마침 문노를 찾아 헤매던 남장 차림의 덕만과 마주치게 된다. 둘은 서로 자매라는 것도 모른 채 같이 힘든 여정을 겪게 되는데, 급기야 미실 일파의 습격을 받게 되어 천명은 화살을 맞고 절벽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런 천명을 구해 주는 이가 바로 김유신.

2권
천명은 김유신의 가야파를 자신의 정치세력으로 삼기로 하고, 덕만에게도 화랑도에 들어갈 것을 권유한다. 화랑도에 들어가 김유신의 낭도가 된 덕만은 사사건건 유신과 부딪치나 백제와의 전쟁을 겪으면서 서로 야릇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호사다마라고 천명이 유신에게 향하는 감정을 눈치 채고 당황하는 덕만. 그런 감정도 정리할 겸 유신과 단둘이 청유를 떠난 덕만은 미실의 정부인 설원이 보낸 자객의 공격을 받게 된다. 그때 그동안 덕만을 찾아 사막으로 떠났던 문노가 나타나 둘을 위기에서 구해 준다. 문노는 덕만이 공주라는 사실은 함구한 채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는 덕만에게 왕의 자질이 있는지 시험하게 된다.
하지만 문노는 그 와중에서 친자식처럼 키웠던 비담(미실이 버린 자식)에게 목숨을 잃게 되며, 덕만은 자신이 할 일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깨닫게 된다. 한편 미실은 가야파인 김유신 부자를 견제하기 위해 가야 유민들이 난을 일으킨 지역에 그들 부자를 보내게 되는데, 덕만의 기지로 지혜롭게 난을 수습하고 돌아온다.
그런데 사막에서 죽을 줄로만 알았던 칠숙과 소화가 서라벌에 나타나면서 상황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기 시작한다.

3권
미실과 그의 측근들은 덕만이 쌍음 중 하나였다는 것을 눈치 채게 된다. 한편 천명도 덕만이 자신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아버지 진평왕에게 고하나 왕은 정적들의 발호가 두려워 쉬이 딸로 인정을 하지 못하고 머뭇거린다. 그런 와중에 미실 일파에게 납치된 덕만은 생의 기로에서 불시에 나타...

최근작 :<DMZ>,<아스달 연대기 3>,<아스달 연대기 1>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불멸의 노래 3>,<불멸의 노래 2>,<불멸의 노래 1>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작가세계》 신인상 수상으로 문단에 데뷔했으며, 단편소설 〈가위〉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다. 작품으로는 《이산 정조대왕》《선덕여왕》《노견만세》《무신》《해미》 등이 있다.
최근작 :<뿌리 깊은 나무 3 : 김영현.박상연 대본집>,<뿌리 깊은 나무 2 : 김영현.박상연 대본집>,<뿌리 깊은 나무 1 : 김영현.박상연 대본집>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류은경 의 말
신라 제27대 임금 선덕여왕. 지기삼사로 익히 알려진 그녀는 오천 년 우리 역사상 최초의 여왕이다. 김유신, 김춘추와 같은 걸출한 인재를 발탁하여 삼국일통의 초석을 다진 그녀는 여성의 몸으로 왕위에 오르기 위해 여성성을 버려야 하는 비애를 겪기도 한다.

그녀의 생애를 다룬 소설 <선덕여왕>은 기존의 사료에 신라의 공주 천명과 덕만이 쌍둥이라는 상상이 가미되어 시작된다. 쌍음은 불길한 징조라는 예언에 의해 왕에게 버림을 받지만, 끝내 현명하고 자애로운 여왕으로 우뚝 서는 덕만의 파란만장한 인생 여정이 담겨 있다.

허나 혹자는 소설 안의 설정을 발칙한 것으로 치부할지도 모르겠다. 글머리에서 밝혔듯이 상상은 상상이어서 즐거운 법이고, 가능한 시도였다. 온전한 역사를 접하고자 하는 분들의 넓은 이해와 포용을 감히 바라며 작업에 매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