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책을 천천히 읽자'라는 지은이의 주장을 담고 있다. 책읽기도 '일'이 되어버린 세상, '천천히 읽기'야말로 삶의 방식의 전환이며 살아가는 리듬의 전환이라는 것이 지은이의 주장이다.

지은이는 다치바나 다카시와 후쿠다 가즈야 등이 주장하는 책읽기를 '속독(續讀)' 혹은 '남독(濫讀)'으로 비판하면서 책을 빨리 읽는 것은 책이 가져다주는 모든 행복을 포기하는 일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관점을 가진 그답게, <천천히 읽기를 권함>에는 그가 나쓰메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와 같은 책들을 아주 '천천히' 읽으면서 맛본 황홀한 순간들이 아름답게 담겨있다.

지은이가 일본인이다보니, 작품들의 예가 일본 서적으로만 되어 있어 일본 서적에 관심이 없는 이들이라면 읽기 수월치 않을 수 있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다.

천천히 읽는다
행복한 책읽기
생활의 시간
대식과 다독
독서의 주기
책을 손에 들고

저자 후기
옮긴이의 말
참고 문헌

: 읽기의 방식은 삶의 방식이다
이미령 (번역가, 책 칼럼니스트)
: 책 한 권이 안겨주는 인생의 행복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천천히 읽기를 권함>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1950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게이오 대학 문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학교법인 직원으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금연의 즐거움>, <기분전환의 발견> 등이 있다.
최근작 :<그림 그리는 남자>,<르네상스인 김승옥>,<번역과 번역가들> … 총 223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도쿄외국어대학 연구원을 지냈고,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강의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마쓰이에 마사시의 《우리는 모두 집으로 돌아간다》,미야모토 데루의 《환상의 빛》, 《금수》,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 이야기》를 비롯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도련님》,《마음》 등 나쓰메 소세키 전집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지은 책으로 《르네상스인 김승옥》(공저)이 있다.

샨티   
최근작 :<세타힐링>,<삶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오픈 포커스 브레인>등 총 112종
대표분야 :임신/출산 5위 (브랜드 지수 9,33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