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경영의 환경 변화에 대한 역사적, 경영학적, 사회적 원인에 대한 해석과 이런 환경 변화에 올바르게 대응함으로써 기업들이 생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책.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욕망을 창조하는 사회 속에서 ‘촉’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양한 기업사례와 곁들여 재밌게 풀어놓고 있다.

저자는 미래 기업들은 예측과 계획 위주의 경영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과학을 기반으로 한 기술과 통계보다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재미를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섬세한 교류를 원하는 인간의 본성으로 눈을 돌려, 인간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촉을 발달시켜야 미래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정일재 (LG생명과학 사장)
: 불확실성이 일상이 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예측의 정확성을 높여 치밀한 계획을 세우느냐가 기업에 있는 사람들의 고민이다. 이 책은 색다른 해법을 제시한다. 오히려 불확실성에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라고 이야기한다.
김영헌 (경희대 겸임교수, 전 포스코 인재개발원 원장)
: 한치 앞도 바라보기 어려운 시대에 통찰력 있는 인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뛰어난 사람들에게 잠재해 있는 창의력을 발현시키는 비결이 숨어 있다.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저자)
: 술술 읽힌다. 말콤 글래드웰의 책을 읽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무릎을 쳤다. 경영상식이 하나씩 파괴되는 데 짜릿함을 느꼈다. 머릿속에 맴돈다. 이 책이 도화선이 되어 수많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신동엽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매경이코노미> 선정 '한국의 경영구루')
: 예측불가능한 방향으로 상시 급변, 격변하는 21세기 초경쟁 환경에서는 환경에 대한 논리적 분석이나 계산을 넘어서 소비자와 시장의 핵심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 바로 이 책에서 ‘촉’으로 부르는 환경 통찰력이 그것이다. 21세기 기업에 귀중한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최근작 :<챗GPT 일하는 방식을 바꿔라>,<원샷 게임에서 반복 게임으로>,<[큰글자책] 보고서 마스터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