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쉽고 재미있게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창의력 입문서. 교육과학기술부에 재직하며 우리나라의 창의력 교육 현실에 문제를 느낀 저자는 이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의 의미를 밝히고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발상 테크닉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 시대 ‘생각’의 핵심 키워드는 단연코 ‘창의력’이지만 10, 20년 전 사고방식에 얽매여 ‘오늘’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생각하는 방식은 그대로인 채로 특별한 준비 없이 급변하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지금 창의력이 어디까지 왔는지 돌아본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사람들의 생각을 가로막는 창의력에 대한 8가지 오해를 짚으며 머릿속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새로운 발상법을 시도해보도록 돕는다.

특히 저자가 중점을 둔 부분은 실전 테크닉을 다룬 3부로, 마치 구구단처럼 저절로 입에 딱 붙도록 특별히 고안해낸 8가지 생각의 도구를 흥미롭게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발상이 필요하거나 창의성을 발휘해야 하는 순간, 숫자 1부터 8을 활용한 방법들을 하나씩 대입하는 테크닉을 사용해보자. 자연스럽게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머릿속에서 튀어나올 것이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저자의 가르침에 따라 자기 수련을 하면 지금보다 훨씬 많은 피카소들이 등장하리라 확신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지식의 경계에서 튀는 불꽃이 들풀에 옮겨 붙으며 피어나는 산불과도 같다. 나는 통섭적 교육이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데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떠들어왔다. 이 책에는 통섭적 교육의 구체적인 길들이 보인다.
유병규 (국민경제자문회의 지원단장)
: 학생, 직장인, 연구자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데이트를 잘하는 묘안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늘 무언가 새로운 것을 찾고 있다. 이 책은 막연한 제안이 아니라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실천적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확실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정윤 (한국과학문화재단 이사장)
: 누구나 창의적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창의적이라고 생각하거나, 창의적으로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찾기 힘들다. 정말 창의력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에 등장 하는 다양한 테크닉들을 최대한 적용해보라. 그렇게 생각하는 방식을 배우고 즐기다 보면 나날이 창의력이 높아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승종 (서울대학교 교수, 한국행정학회 회장)
: 창의성은 정말 타고나는 것일까? 이 책은 그러한 통념에 반하여, 어떻게 하면 창의적이 될 수 있는지, 생각을 키우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융합, 통섭의 시대에서 가장 중요 한 경쟁력이 될 자신만의 생각의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의 핵심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생각의 질을 빠르게 향상시키는 비법을 전수해주는 책이다. 아직 제대로 창의적인 생각을 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이 책이 제시한 여덟 가지 생각의 기술을 익히고 창의력의 기초체력을 다지면 ‘생각의 고수’로 거듭날 수 있다. 책을 덮는 순간, 빠르게 회전하는 머리와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거듭난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최근작 :<브레인 샤워>,<생각 3.0 + (플러스)>,<공부궁리(工夫窮理)>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