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플랫폼 전략론의 세계적 권위자인 안드레이 학주와 히라노 아쓰시 칼이 쓴 책으로, 모든 기업의 미래전략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된 플랫폼 전략은 무엇이며, 전세계를 주도하는 기업들이 왜 일제히 플랫폼을 구축하려고 하고 기업은 물론 개인과 정부까지도 왜 이 전략을 주목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고, 플랫폼의 횡포와 함정은 무엇인지에 대해 명쾌하게 풀어쓴 경영 전략서이다.
플랫폼 전략은 리먼 사태 이후에도 착실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최첨단 경영전략으로, 관련 그룹을 ‘장(場)’ 즉 플랫폼에 모아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고 새로운 사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전략이다. 플랫폼 전략의 이론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두 담고 있는 이 책은 나만의 플랫폼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많은 개인과 기업들에게 미래의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새로운 생존전략을 마련해줄 것이다. 감수자의 글 - 최병삼(삼성경제연구소) : 플랫폼과 관련된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하는 더 나은 책을 아직 만나지 못했다. 이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의 책인 이 책은 국내기업의 플랫폼 경쟁력을 재점검해야 할 이 시점에 독자들에게 큰 시사점을 줄 것이다. 이제는 새로운 경쟁 질서를 만드는 플랫폼 전략에 눈을 돌릴 때다.
: 오늘날 세계를 끌어가는 많은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견지하고 있는 '플랫폼 전략'에 대해 심도있게 파헤친 책이다. 과거 생산성과 원가경쟁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던 산업시대의 제조업에서는 돈과 기술, 관리가 중요했지만 오늘날 혁신을 일으키고, 이를 플랫폼으로 연결하려는 기업들에게는 수많은 기업과의 인맥, 지혜, 노하우, 고객 등을 끌어들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플랫폼의 중요성을 뒤늦게 깨달은 국내 대기업과 인터넷 기업들, 제2의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꿈꾸는 벤처들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 이 책은 발빠른 개인과 기업에게 미래 비즈니스에서 절호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것을 예감하게 한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경쟁질서 속에서 주인으로 살아남을 것인지, 플랫폼에 의존하며 또 다른 생존전략을 마련해야 하는지 모두들 같은 출발선상에 있다. 이제 미래는 플랫폼을 어떻게 이해하고 실행하느냐에 달려 있다.
: 21세기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들의 공통적인 관심은 온통 ‘플랫폼’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에 집중되어 있다. 이제 어떤 것을 생산하여 가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플랫폼을 만들 것인가가 더 중요해진 시대가 된 것이다. 시의적절하게 출간된 『플랫폼 전략』은 기업과 개인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필독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1월 8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1월 8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