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중학생 토론학교 시리즈. 토론으로 만나는 색다른 예술이야기다. ‘무엇이든 예술이 될 수 있을까?’, ‘성형수술로 거듭날 수 있을까?’, ‘폭력적인 이미지에 노출될수록 폭력적이 될까?’, ‘문학 작품을 내 마음대로 읽어도 될까?’, ‘미술 작품이 진품이 아니라 위작이라면 아무런 가치가 없을까?’, ‘창의성은 하늘이 내린 재능일까?’ 이 여섯 가지 질문은 우리가 미처 그 가치를 깨닫지 못하던 예술을 삶과 밀접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바꾸어 놓는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예술’을 ‘토론’이라는 색다른 방식으로 경험하게 해준다는 데 있다. 책을 열면 피아노를 치는 대신 건반 앞에서 가만히 앉아 4분 33초 동안 수군거리는 말소리, 헛기침 등 객석에서 청중이 내는 소음을 ‘우연의 음악’으로 들려준 존 케이지와 실제 인간의 피를 응고시켜 작품을 창조한 마크 퀸, 자신의 배설물을 ‘예술가의 똥’이란 이름으로 예술로 만들어버린 피에르 만초니의 이야기가 나온다.

청소년 독자들은 이 기이하고 충격적인 것들이 예술이라는 사실에 호기심을 품게 되고, 곧 ‘그래! 예술은 경계를 허무는 일이야’, ‘아니야! 예술도 예술 나름이지’ 하고 첨예하게 대립하는 두 입장을 만나게 된다. 이렇게 불꽃 튀는 토론은 읽는 이를 매혹적인 예술 세계 속으로 유쾌하게 이끌어준다.

최근작 :<중학생 토론학교 : 예술과 아름다움>,<그림 상상력 학교>,<그림으로 떠나는 생각여행>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명지대학교 방목기초교육대학 객원교수이며, 이화여대 철학연구소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그림으로 떠나는 생각 여행』(문체부 선정 우수교양도서), 『중학생 토론학교, 예술과 아름다움』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함께 쓴 책으로 『초등 철학교과서』(경기도교육청, 2015), 『중학생 토론학교, 교육과청소년』(문체부 선정 우수교양도서) 등이 있습니다.

우리학교   
최근작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따라쓰기>,<빛나는 말, 힘 나는 말>,<왜 우리는 쉽게 잊고 비슷한 일은 반복될까요?>등 총 338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6위 (브랜드 지수 132,790점), 사회/역사/철학 12위 (브랜드 지수 49,177점), 청소년 소설 14위 (브랜드 지수 110,7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