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전작 <윤동주 평전>을 통해 “견고한 작가이며 사학자”임을 인정받은 송우혜의 신작. 이번에도 역시 풍부한 자료 섭렵과 빈틈없는 고증으로 대한제국과 마지막 황태자 연구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폭넓은 식견, 독보적 연구, 방대한 문헌자료를 통해 마지막 황태자 이은의 생애와 그 시대를 완벽하게 재현해 낸다.

3권 <왕세자 혼혈결혼의 비밀>은 1910년 8월 대한제국이 멸망하고 명치천황이 이은에 대한 대우를 180도 바꾸는 시점에서 시작된다. 대한제국의 멸망과 더불어 이은에게 고난의 시절이 닥친 것이다. ‘황태자’ 대신 ‘왕세자’로 불려야 했고, 저택의 어학문소에서 개인교습을 받는 대신 특별귀족학교인 학습원에 편입하여 일본 학생들과 경쟁해야 했다.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소설가 겸 사학자 송우혜가 10년간의 연구 끝에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태자인 이은에 대한 이야기를 펴냈다. 박사학위에 도전할 정도로 이 주제에 몰두해온 저자는 치밀한 자료 검증을 바탕으로 탄생부터 멸망까지 대한제국의 실체를 소설 형식을 빌려 재구성했다. 시리즈 1권 '못생긴 엄상궁의 천하'에서는 이은의 생모인 엄상궁의 행적을 조명, 그녀가 상궁 시절 '아관파천'을 결행한 주역이었다고 전한다. 2권 '황태자의 동경 인질살이'에서는 이은의 일본 인질살이를, 3권 '왕세자 혼혈결혼의 비밀'은 대한제국의 멸망과 함께 닥친 이은의 고난을 그린다.

수상 :198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윤동주 평전>,<마지막 황태자 세트 - 전4권>,<평민이 된 왕 이은의 천하>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