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노벨상 수상자가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교육법을 제안한다. 2014년 공학자로서는 드물게 노벨물리학상을 수상한 나카무라 슈지는 나쁜 교육제도의 폐해와 나쁜 교육의 현실을 들추어내면서 우리 아이들이 정말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며 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성향과 자질을 가졌는지,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부모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은 부모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한다.

부모는 아이들한테 최고의 스승이자 교육자라는 것이다. 그는 암기 위주의 주입식과 사교육 과열화를 조장하고 서열화된 학벌사회를 양산하는 대학입학시험 제도를 철폐하라고 요구한다. 교육기관이나 제도, 교사나 학교가 아니라 당사자인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교육의 본질이 무엇인지부터 진지하게 다루며, 아이들이 아이들 자신의 이야기로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최근작 :<분노의 돌파구>,<노벨상 수상자가 말하는 아이들 교육은 부모로부터 시작된다>,<끝까지 해내는 힘>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1957년 경상남도 진주 출생. 1981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를 졸업한 후 서울의 몇몇 공립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이후 1987년 일본 문무성 초청으로 도쿄 가쿠게이(학예)대학 대학원 지리교육과에서 교원연수 과정을 수료했고, 1989년부터 도쿄대학 대학원 경제학 연구과 박사과정에서 이론경제학을 공부했다. 1999년 귀국한 후 서울디지털대학교와 단국대학교 등에서 경제학을 강의했고, 현재는 천안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