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저자, 현재鉉齋 김흥호金興浩 선생이 1945년 8월 29일 평안남도 함종교회 목사로부터 들었던 한국의 미래에 관한 <하나님의 계시>가 중심으로 되어있는 책이다. <계시>의 내용은 세 가지였는데, 함종 목사가 이 <계시>를 접한 날은 1945년 4월 9일이었다. 1945년 8월 29일에 함종 목사는 선생을 만나 이 <계시>의 내용을 해석해달라고 했지만 풀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미 8월 15일 해방이 되었고, 그 후 삼팔선이 생기는 것을 보고 이 <계시>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시작했다.

1947년 함종 목사는 선생을 찾아가 자신은 교회와 교인들을 지키기 위해 북한에 남겠으니, 선생은 월남하여 <하나님의 계시>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달라는 부탁을 하고 그들은 헤어졌다. 그 후 선생은 함종 목사가 말한 <하나님의 계시>를 세상에 알리려 노력해왔다. 선생은 교회에서, 강단에서, 글로써, 여러 통로를 통해 이 <계시>를 전했다.

육이오 전쟁이 일어남으로써 두 번째 <계시>의 뜻이 확실해졌고, 이제 세 번째 <계시>가 남아있다. 선생은 당신 생전에 이 세 번째 <계시>가 실현되기를 바랐지만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았고, 선생은 2012년 12월에 92세로 소천 하였다.

선생은 이 <하나님의 계시>가 왜 한국에 주어졌는지 이해했다. 그것은 기독교를 통해 한국이 거듭 나야 하고, 한국의 기독교로써 전세계를 구원하라는 사명을 하나님께서 주신 것으로 받아들이고 그 일을 위해 평생을 바쳤다. 이 책은 선생의 설교, 성경강독, 고전강의 중에서 이 <하나님의 계시>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역사와 미래에 관련한 글들을 모은 것이다.

최근작 :<사색 1>,<계시의 한국>,<심재>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1919~2012)

황해도 서흥에서 출생
평양고보 졸업
와세다 대학 법학부 졸업
미국 버틀러 대학 종교사학 석사
미국 인디아나 주 감리교회에서 정목사로 안수 받음
이화여대 명예철학박사

다석多夕 유영모柳永模 선생을 만나 6년 만에 깨달음을 얻고
스승으로부터 현재鉉齋라는 호를 받음

국학대학 철학교수
이화여대 기독교학과 종교철학 교수
이화여대의 교목
감리교 신학대학교 종교철학과 교수
이화여대에서 학생, 교수, 일반인을 상대로 평생 고전강독을 함
최근작 :<계시의 한국>,<심재> … 총 2종 (모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