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 후반 가장 탁월한 프랑스 지성 가운데 한 사람으로 꼽히는 롤랑 바르트의 에세이. 관습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사유에 문제 제기를 하는 글들을 꾸준히 발표한 롤랑 바르트는 이 글에서도 기존 글쓰기에 대한 새로운 실험을 시도한다.

1968-9년 모로코, 주로 탕해르와 라바트 그리고 남부에서 보고 들었던 장면들과 그 이후 평생을 함께 했던 어머니를 여의고, 자신의 삶을 마감하기 직전인 1977-9년까지 파리에서의 저녁 모임들을 기록한 글에서 그는 스냅 사진 찍듯 인물과 풍경, 일상을 묘사한다. 일관성 없이 써내려간 단절된 텍스트에는 해석이나 성찰 대신 '소설적인 것'(바르트가 좋아한 범주), 능히 소설 한 편을 이룰 수 있는 만남들-소소한 사건들-이 자리한다.

여기서 글쓰기는 그가 <밝은 방>(1980)에서 순수한 '지시 언어' 혹은 인덱스라고 강조했던 사진과 유사하며, 이러한 사진적인 글은 '사건과 기록의 동시성'을 유발해 생생함과 현장감을 부여하는 '현재적 소설'로 나아간다.

'남서부의 빛', '소소한 사건들', '팔라스 클럽에서 오늘 저녁…', '파리의 저녁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일기 형식으로 쓴 '파리의 저녁들'에서는 동성同性에 이끌리는 비밀한 내면을 드러내기도 한다. 기존 책의 오역을 바로잡고 바르트의 문체를 최대한 살려 번역했으며, 책의 의미를 바르트의 작업 전체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는 전문가의 해설을 덧붙여 보다 면밀하게 바르트를 만날 수 있다.

편집인의 글
남서부의 빛
소소한 사건들
팔라스 클럽에서, 오늘 저녁…
파리의 저녁들
해설 _ 현재의 소설: 메모, 일기 그리고 사진

최근작 :<사랑의 단상>,<텍스트의 즐거움>,<바르트의 편지들 (양장, 특별판)> … 총 3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제3대학교에서 불문학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여러 출판사에서 기획 및 해외 저작권 부문을 맡아 일했고, 출판 기획 번역 네트워크 ‘사이에’를 만들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쇼팽 노트》《쇼팽, 그 삶과 음악》《소소한 사건들》《음악가의 음악가 나디아 불랑제》《분노하라》《고리오 영감》《D에게 보낸 편지》《정신의 진보를 위하여》 외 다수가 있다.
최근작 :<다큐멘터리의 두 얼굴 : FSA 아카이브 사진>,<바우하우스>,<박상우의 포톨로지>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프랑스 고등사회과학원(EHESS)에서 예술과 문학전공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롤랑 바르트의 사진철학 관련 논문 등을 썼으며 대한 현재 서울대학교 미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포토넷   
최근작 :<깊고 충실한 사진 강의>,<로버트 카파, 사진가>,<방랑>등 총 26종
대표분야 :사진 7위 (브랜드 지수 43,8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