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로 하여금 자연을 소재로 한 미술 활동을 하면서 생태 감수성을 기르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책이다. 그동안 전국의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절찬리에 시행되었던 ‘생태미술놀이’ 프로그램을 엄선해 놓았다. 60가지 주제로 120가지의 생태미술 활동을 600장의 생생한 컬러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유아교육기관의 월별 주제와 생활 주제를 고려하여 3월 입학부터 이듬해 2월 마무리까지의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3월 경칩부터 이듬해 2월 우수까지의 24절기와, 삼짓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의 세시풍속 및 명절에 어울리는 활동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나에 대한 관심에서 친구에게로, 함께하는 생활공간인 우리 반에서 내가 다니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생활 주변과 인근 공원 및 숲으로 활동공간을 확장시키고 있다. 영아 활동의 부족한 부분을 호소하는 현장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만 2세에 맞는 영아 활동과, 201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누리과정 5개 영역 및 2009년 개정되어 201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초등학교 통합 교과 교육과정 연계 요소도 모두 정리해 놓았다.

아울러 자연물 재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 천연 염료 만들기와 염색법에 대한 친절한 소개, 선생님과 부모를 위한 Q&A 등 생태미술 교육에 필요한 정보들도 빠짐없이 담고 있어서 초보엄마와 초보교사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임재택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회장,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초대회장, 부산대 명예교수)
: 『자연과 친구 되는 생태미술놀이』는 아이들로 하여금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온갖 스트레스로 어른들마저 어깨가 짓눌리는 오늘의 현실을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주어서는 안 됩니다.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려면 부모와 선생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러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도와줄 것입니다.
오창길 (환경교육센터 소장, 인천함박초등학교 교사, (사)자연의벗연구소 소장, 『일본 환경 견문록』 저자)
: 생태미술은 모든 어린이들에게 공평하게 나눠져 있는 예술적 감성을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어린이들은 생태미술을 통해 모든 빛깔이 자연에서 나오는 것을 비로소 깨닫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색깔과 향기를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 거 같아 행복합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보면 더욱 좋을 책입니다.
양정모 (<주>에코샵홀씨 대표)
: 홀씨에서 주관한 생태미술 강좌에서 수강생 각자가 운동장 구석, 놀이터, 텃밭에서 가져온 흙을 고운체로 거르자 밤색, 고동색, 노란색 등 인공 색으로는 흉내 낼 수 없는 천연염료가 되었습니다. 그 염료로 흙물 그림을 그리고 흙 크레피스를 만드는 양은희 선생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양은희 선생이 개발한 생태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생태철학과 예술성과 실용성을 모두 아우르고 있습니다. 그것들의 면모를 낱낱이 소개하고 있는『자연과 친구 되는 생태미술놀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생태미술교육을 함께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6월 3일 '출판 새책'

최근작 :<자연과 친구 되는 사계절 흙놀이>,<자연과 친구되는 사계절 종이끈 생태놀이>,<자연과 친구 되는 생태미술놀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