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상대방과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보기’를 유아들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한 그림책. 앞뒤로 보며 아이와 엄마의 서로 다른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독특한 구성과 귀여운 동물 캐릭터, 알록달록한 종이를 정성스럽게 오려붙여 담아낸 특별한 그림이 유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이 책은 같은 상황에 대해 솔이와 엄마가 서로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해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우유를 엎지른 솔이를 보고 엄마는 “우리 솔이는 문제가 있어. 우유를 엎질러 놓고도 만날 모른 척 하거든.”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정작 솔이는 우유를 닦으려고 화장지를 찾고 있었다며 “우리 엄마는 참을성이 없어.”라고 말한다.

이 책을 앞부터 읽으면 엄마에 대한 솔이의 생각이, 뒤부터 읽으면 솔이에 대한 엄마의 생각이 펼쳐진다. 이렇게 서로의 입장을 비교해 보면서 아이는 엄마와 솔이의 생각과 행동에 충분한 이유가 있었음을 깨닫게 된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으며 서로의 입장이 되어 보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자연스럽게 느껴보도록 돕는 그림책이다.

배지희 (성신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은 사회적으로 유능한 성인으로 자라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자녀의 행동에 대해 부모의 기준으로 판단하기 보다는 왜 그렇게 했는지 이유를 물어보면서 자녀의 생각과 느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부모님이 일상생활 속에서 보여줌으로써 자녀에게 좋은 역할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같은 상황에 대해서 솔이와 솔이 엄마가 서로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여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 서로가 잘 알지 못했지만 솔이와 솔이 엄마의 행동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마음에 담고 있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을 읽고 솔이처럼 아이도 엄마, 아빠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었거나 속상했던 일이 있었는지 대화해 보세요. 이러한 대화를 하는 동안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이 길러지고, 부모와 자녀는 서로의 말과 행동의 이유와 의미를 이해하게 되어 더욱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11월 28일 어린이 새책
 - 학교도서관저널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2010 추천도서 '어린이 문학'

최근작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아롤을 깨물었을 때> … 총 460종 (모두보기)
소개 :시인이자 그림책 작가, 번역가이다. 그림책 일상예술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패랭이꽃그림책버스와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에서 일한다. 현재 원주시그림책센터 일상예술 센터장으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샘 어셔의 그림책 《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 《WILD 고양이와 함께한 날의 기적》, 《RAIN 비 내리는 날의 기적》 등을 비롯해 《씨앗은 어디로 갔을까?》, 《비밀 파티》, 《마법 침대》 등이 있다.
최근작 :<누가 내 얼굴에 낙서했어>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디자인을 공부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누가 내 얼굴에 낙서했어》, 그린 책으로 《쪼르르 또또》 《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 《눈사람 친구를 소개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욕심 많고 호기심 많은 딸이 친구들과 함께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