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역사 속에서 흥망성쇠를 거듭하다 위례에 첫 도읍을 정한 뒤 웅진, 사비로 천도한 나라, 백제. 이 책은 백제의 미학을 연구하고 재해석하여 엮은 화집으로, 유명화가와 만화가들이 '신부여팔경'을 새롭게 구현해낸 그림과 사진을 담고 있다.

백제사에 관심이 많거나 부여를 직접 찾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역사적 사실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설명해 재미있는 이해를 돕는다. 또 책의 곳곳에 삽입된 컬러풀한 사진과 그림들이 실제로 그곳을 답사하는 듯한 기분을 주며, 부여 사람들이 썼던 시와 글을 통해 당시 백제인들의 심경을 엿볼 수 있다.

: 지금 부여 백제가 부활의 기치를 올리고 한 발짝 한 발짝 그 걸음을 떼기 시작하였다. “윤재환의 신부여팔경”도 그 걸음의 한 일환이라고 보면 된다. 부여를 찾는 사람들이 늘 허전해 하는 일면을 이 스토리텔링으로 엮어진 책이 크게 채워줄 것이다. 그는 유년 시절 백제탑을 놀이터로 삼아 자라났고, 궁남지 마름을 건져 군것질 거리로 먹으며 성장하였다. 지난 20여 년 동안 수 백 명의 사람들을 데려다 부여를 소개하였다. 모처럼 부여 백제의 부활을 위한 백제문화단지 조성과 더불어 부여의 속속을 돋보기로 살피듯한 이 책이 부여의 알림꾼 역할에 일조가 되기를 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2월 4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2월 4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10년 12월 10일자

최근작 :<윤재환의 신 부여팔경>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62년생으로, 백제초등학교와 부여중학교를 졸업하고 천안북일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후에 서강대학교 경영학과와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졸업(회계학 석사)했으며 (주)대우 외환부, 섬유 경공업 사업개발팀에서 근무했고 (주)녹십자 기획조정실에서 근무했다. 또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사무국장, (사)문화우리 사무국장, (주)도서출판 종이나라 이사를 역임했으며 2010년 현재 (재)한중일비교문화연구소(이사장 이어령) 사무국장과 경기디지로그 창조학교(명예교장 이어령) 전문위원, 민학회 총무이사를 역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