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수와영희 그림책 시리즈 2권. 여름철 둠벙에서 만난 곤충과 물풀 들의 한살이와 생태를 담았다. 소금쟁이가 물속에 사는 곤충 친구와 애벌레 때는 물에 살다가 어른이 되면 물 밖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 친구들을 소개해 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 뒤에는 물속 친구들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해주는「책 속의 작은 물속 생물 사전」이 담겨 있다.

: 물장군, 송장헤엄치게, 실잠자리, 물땡땡이, 장구애비.
또, 세모고랭이, 나사말, 자라풀, 고마리, 개구리밥…….
이름만 들어도 얼른 물가로 달려가서 만나고 싶어요.
‘세상에는 사람들만 모여 사는 줄 알았는데, 물속과 물가에도 이렇게 많은 생물들이
오순도순 살고 있구나.’ 하고 생각하면 신기하고 감동스러울 거예요.
자, 우리 모두 손을 잡고 떠나 볼까요? 친구들이 사는 그곳으로!
그곳이 바로 우리들의 진짜 고향이 아닐까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5월 8일 어린이 새책
 - 동아일보 2010년 5월 8일 어린이 책

최근작 :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자연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오롯이 전하는 책을 만듭니다.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좋아하고, 오래 볼 수 있는 책을 만들어 갑니다.
최근작 :<문장 짓기>,<읽는 순서>,<이모, 공룡 이름 지어주세요>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논픽션 어린이책을 편집하고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우리말에 대해 기획하고 글을 써서 펴낸 책으로 《꽃이랑 소리로 배우는 훈민정음 ㄱㄴㄷ》, 《동물이랑 소리로 배우는 아야어여》, 《아빠, 받아쓰기가 왜 어렵지?》, 《동물과 식물 이름에 이런 뜻이?!》(공저), 《이모, 공룡 이름 지어주세요》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풀꽃이 예뻐서 풀꽃을 그립니다>,<풀꽃과 살아가는 날들>,<넝쿨 넝쿨 뻗어라>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산 좋고 물 맑은 충청북도 청원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쳤으며, 20여 년 동안 40권이 넘는 생태 그림책과 식물도감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풀이 좋아』 『풀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꽃이랑 소리로 배우는 훈민정음 ㄱㄴㄷ』 『궁궐에 나무 보러 갈래?』 『무당벌레가 들려주는 텃밭 이야기』 『동물이랑 식물이 같다고요?!』 『숲과 들을 접시에 담다』 『풀꽃이 예뻐서 풀꽃을 그립니다』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곤충 도감>,<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이야기 곤충도감>,<한국 나비 생태도감>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김성수 (감수)의 말
요즈음 물가를 찾는 사람이 퍽 줄어들었어요. 물이 탁해지고 물가의 귀여운 생물들이 사라진 탓이겠지요. 모든 생명체는 물에서 태어났듯이 깨끗한 물은 언제나 마음의 고향이랍니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고향을 찾아온 것만 같아요. 엄마아빠에게는 어릴 적 향수를 느끼게 해줄 뿐 아니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귀한 물가 친구들을 만나게 해 주고 있습니다.
안경자 (그림)의 말
아줌마가 소금쟁이가 들려준 말을 전해줄게
안녕, 반가워. 나는 이 책에 그림을 그린 화가 아줌마야. 여기는 벼논 옆의 작은 둠벙이란다.
오늘은 물에 사는 친구들을 만나러 왔어. 가장 먼저 눈에 띤 곤충이 있어. 물 위를 걸어 다니는 소금쟁이야. 자, 말을 걸어봐. 소금쟁이가 인사를 할 테니까. 그리고 책장을 넘기면 소금쟁이가 물속과 물가에 사는 친구들을 소개해 줄 거야.

철수와영희   
최근작 :<니체 읽기의 혁명>,<미래 세대를 위한 건축과 기후 위기 이야기>,<미래 세대를 위한 평화통일 이야기>등 총 2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5위 (브랜드 지수 167,041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2위 (브랜드 지수 36,184점), 환경/생태문제 19위 (브랜드 지수 7,0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