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엔도 슈사쿠의 장편소설. 임진왜란 당시 조선을 침략한 왜군의 두 선봉장 '가토 기요마사(가등청정)'와 고니시 '유키나가(소서행장)'의 뿌리 깊은 라이벌 관계를 파헤친다. 이 작품에서 철저한 사무라이인 가토는 한반도를 점령하기 위해 서두르는 반면, 상인 출신이자 가톨릭 신자인 고니시는 어떻게 해서든 살육을 피하고 무모한 전쟁을 끝내려 하는 것으로 그려진다.

실제로 고니시 유키나가는 일부러 왜군의 정보를 조선 측에 제공하는 한편, 국서를 조작하면서까지 종전 협상을 주도하기도 한다.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측근 가신이 되어 승승장구하면서도 성장 배경과 성격, 행동마저 전혀 다른 두 사람이었기에 그들의 숙명적인 대결은 운명이었는지 모른다.

이 작품은 두 주인공이 펼치는 숙명적인 대결 관계는 물론, 도요토미 히데요시 사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주도한 통일 전쟁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두 경쟁자의 심리와 처세술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한 그들의 숙명적인 대결 관계가 시공을 뛰어넘어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인간상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일본 역사소설이다.

수상 :1980년 노마문예상, 1979년 요미우리 문학상, 1966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1955년 아쿠타가와상
최근작 :<나의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사무라이>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상징어와 떠나는 일본 역사문화 기행>,<외국기자들 코리아를 누비다>,<괴짜들, 역사를 쓰다>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 일본어과와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교도통신》 기자, 《조선일보》 문화부 기자, 《국민일보》 도쿄특파원과 편집국 문화부장 및 일본문화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상징어와 떠나는 일본 역사문화기행』(엔북), 『일본상식문답』(기파랑), 『열 명의 일본인 한국에 빠지다』(마음산책) 등의 저서와 『조선왕실의궤의 비밀』(기파랑), 『천황을 알면 일본이 보인다』(다락원) 등의 번역서가 있다.

포북(for book)   
최근작 :<꿈꾸는 할멈>,<집으로부터>,<프로젝트 코디네이터>등 총 95종
대표분야 :살림/정리수납 2위 (브랜드 지수 37,923점), 다이어트 3위 (브랜드 지수 119,8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