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800원 I 최고가 : 10,6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D54 [위에서부터 5번째칸], D5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지식곰곰 시리즈 1권. 우리 땅이 한눈에 들어오는 커다란 입체 지도 그림책이다. 하늘에서 항공사진을 찍은 것처럼 생생한 우리 땅의 모습을 담아내어, 지도와 지리를 어렵게만 생각했던 아이들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우리 땅의 산과 들, 강과 바다, 도시와 마을이 어느 곳에 어떤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는지, 또 그 속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한눈에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입체 지도책의 가장 큰 장점은 기호를 ‘해석하는’ 과정이 필요한 일반 평면 지도와 달리 실제 우리 땅의 모습이 즉각적으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서울 장면에서는 우리가 익히 보는 한강과 대교들, 그리고 빼곡한 빌딩으로 이루어진 대도시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경주 장면을 펼치면 곳곳에 왕릉과 절을 비롯한 주요 유적지들이 널려 있어, 왜 경주를 하나의 거대한 박물관이라 일컫는지 이해할 수 있다.

이렇게 딱딱한 설명글이 아니라 생생한 입체 이미지를 통해 우리 땅 곳곳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금세 이해하게 된다. 그동안 현장 답사나 여행을 통해 분절적으로 접했던, 그리고 학교 수업을 통해 단편적으로 배웠던 우리 땅에 대한 지리 정보들을 이 책을 보면서 좀 더 통합적인 이미지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정보만 빼곡히 담긴 일반적 지도책과 달리 주인공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끌고 간다는 점이다. 그것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차 여행’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기차가 지나가는 곳곳을 눈으로 살피면서 살아 있는 지리 공부를 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첫문장
가비와 다비가 용산역 플랫폼에서 열차를 기다려요.

강봉균 (언남고등학교 지리 교사, EBS 한국지리 강사)
: 《우리 땅 기차 여행》은 공간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게 되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지리적 호기심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지리적 지식을 확대하기에 적합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지리적 사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서술한 간략한 글과 실제 지형을 거의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구체적인 그림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주요 지역의 산지, 하천, 평야, 섬, 주요 명승지, 공업 지역, 발전소 등을 색연필을 이용해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어린이의 지리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직접 체험이 어려운 이들에게 생생한 간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또 갯벌의 기능, 모래사장의 형성 과정과 같은 좀 더 수준 높은 내용도 현장 답사 못지않은 간접 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기차’라는 친근하고 익숙한 교통수단과 ‘여행’이라는 생활 속의 직접 체험 형태를 빌려 우리 땅 곳곳의 지리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가 직접 우리 땅 모든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힘들겠지만, 이 책을 보다 보면 마치 자신이 직접 기차를 타고 온 나라를 여행하는 것처럼 다양한 정보를 만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통해서 우리 땅 곳곳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에서 지리학의 큰 원리 및 법칙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땅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땅에 녹아 있는 우리의 국토관도 함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작 :<도시 대 도시! 맞짱 세계지리 수업>,<아시아엔 다 있다!>,<달은 남산을 어떻게 찾아갈까?>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부천의 경기경영고등학교에서 세계지리를 가르치는 교사입니다. 틈틈이 책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학습서로는 《EBS 수능 특강 세계지리》 《세계지리 교과서》 《중학 사회 교과서》 등을 썼고, 교양서로는 《문학 속의 지리 이야기》 《시간을 걷는 인문학》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세계지리 이야기》 등을 썼습니다.
최근작 :<나의 작은 거인에게>,<그때, 나무 속에서는>,<오사카 보고 교토!>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적부터 겨울이 되면 앙상한 가지만 남은 나무가 춥지 않을지, 혹시 얼어 죽는 건 아닐지 궁금하고 걱정되곤 했어요. 어른이 되고서도 한참 지난 뒤에 답을 알게 되었고, 보이지 않는 나무 속 비밀 이야기를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이 책을 썼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그때, 상처 속에서는》, 《한라산 대 백두산 누가 이길까?》, 《열두 달 지하철 여행》, 《지도 펴고 세계 여행》, 《바람숲 도서관》, 《마음이 퐁퐁퐁》, 《우리 가족 말 사전》 들이 있습니다.
최근작 :<해님 달님 ㄱㄴㄷ>,<기다란 그림책 세트 - 전5권>,<키다리 보드북 베스트 세트 - 전4권> … 총 144종 (모두보기)
소개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나 1997년 서울예술대학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광고 디자인 기획실과 출판사를 다니다가 1997년 ‘동화 속으로의 여행’ 첫 번째 개인전과 창작 그림책 《솔미의 밤하늘 여행》을 그리며 그림책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손바닥 동물원》 《휘리리 후 휘리리 후》등 현재까지 40여 권의 그림책을 툴간하였습니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여러 가지의 그림책을 보여 주는 작가로, 많은 그림책 워크숍을 진행했고 그림책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성은 (기획)의 말
어린이들에게 우리 땅의 모습을 한눈에 펼쳐 보여 주고자 이 책을 기획했습니다. 실제로 기차를 타고 다니며 우리 땅 곳곳을 답사하고 지도가 닳도록 들여다보며 만든 이 책은 그동안 해 온 작업 중 가장 힘들었지만 그만큼 가장 보람 있는 결과물입니다.
한태희 (그림)의 말
이 책의 그림을 그리면서 새로운 각도로 세상을 보는 것이 얼마나 많은 땀과 수고를 필요로 하는지 알게 되었고, 우리 땅 곳곳에 아직도 더 배우고 돌아볼 곳이 많다는 사실도 겸손한 마음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보는 어린이들이 좀 더 재밌고 즐겁게 우리 땅을 알아 갈 수 있다면 더없이 기쁘겠습니다.

책읽는곰   
최근작 :<백설기 공주>,<수상한 보건실 4>,<질투는 아웃, 야구 장갑!>등 총 434종
대표분야 :그림책 8위 (브랜드 지수 1,452,5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