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세종의 탄생에서 세자가 되는 과정, 그리고 즉위 후 통치와 치적, 사망 후 묘의 조성까지 연대기 순으로 독자를 이끈다. 많은 이들이 극적 감동을 위해 인물의 삶 중 어떤 특정 사건을 내세우면서 과거와 현재 등을 오가는 방식의 이른바 액자 구성이 아니다. 작가의 시선은 담담하게 세종의 삶과 그가 추진했던 일 그리고 생각들을 시간대별로 좇기만 한다. 작가 자신의 목소리는 극도로 자제한 채 조곤조곤 세종이라는 인물이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 이유와 그 의지를 역사의 기록에서 건져 올려 하나씩 그 모습을 구체화시켜 나간다.

이것은 우리가 세종이라는 인물에 대해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반대로 세종의 인간적인 모습이나 전체적인 업적 또는 당시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을 제대로 접목시키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즉 세종에 대한 단편적 지식이나 역사적 배경, 세종의 추진력, 고뇌 등에 대한 전체적인 모습을 제대로 구체화 하지 못하는 우리의 짧은 지식에 대해 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첫문장
조선을 건국하고 조선 최초의 왕이 된 태조 이성계는 무술에 뛰어난 사람이었다.

최근작 :<거꾸로 흐르는 강, 아름다운 금강 여행>,<당근케이크>,<하얀 제비의 노래>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다음 생에도 글쟁이로 살고 싶습니다. 시집으로 『아무도 꽃이 되지 못한 날』, 『바람은 길 끝에서 분다』, 『새를 키우는 도공』, 『아무 곳에도 없는 시간』, 동화로는 『하얀 제비의 노래』, 『지룡이의 꿈』, 『꿀벌과 함께 살아요』, 『세종대왕』, 『꿈을 향해 크는 나무』, 『물방울 하나』, 『무학대사와 빠가사리 똥』, 『선녀와 아기』, 『꾸불꾸불 남한강 한강에 이르다』, 『낙동강 1300리, 굽이굽이 아름다운 물길 여행』 등을 출간했습니다. 한국문학예술 신인상, 포스트모던 작품상, 향토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작 :
소개 :필명 ‘박꼼(Bakggom)’,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다양하고 재미난 작업들을 진행 중이다. 그린 책으로는 <사람의 마을을 읽는 시간 0.2초>, <발표의 정석> 등이 있으며, 교보문고 북 백, 유한양행 다이어트 제품 패키지 등의 상품 일러스트를 작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