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저자인 미국의 정치철학자 매튜 스튜어트는 자신이 속한 상위 9.9퍼센트 그룹을 겨냥해 “특권 사회의 공모자”라고 가차 없이 비판한다. 세계 금융위기 이후 10여 년간, 점점 심각해져온 불평등 구조는 피도 눈물도 없는 최상위 0.1퍼센트 혼자 만들어낸 게 아니다.

상위 9.9퍼센트는 “90퍼센트로부터 자원을 뽑아내어 0.1퍼센트로 옮기는 깔때기 형태 기계를 작동시키는 직원 노릇”으로 최상위 0.1퍼센트와 하위 90퍼센트 사이에서 자신의 몫을 지켰다. 사회가 대중적 분노에 휩싸였는데도 그들은 “중산층인 척 하는 전략”을 구사하며, 99퍼센트의 편에 은근슬쩍 서서는 “혁명을 말로만 떠들어 왔다.”

part 1. 새로운 귀족 계층의 출현
part 2. 9.9퍼센트의 은밀한 정체
part 3. 종의 기원
part 4. 교육 프리미엄이라는 세습
part 5. 정부의 보이지 않는 손
part 6. 황금빛 우편번호
part 7. 눈먼 개츠비의 진실
part 8. 분노의 정치
part 9. 귀족은 어떻게 몰락하는가
part 10.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해제_누가 이 불평등의 폭주를 멈출 것인가(이상헌 ILO 고용정책국장)
추천의 글_능력주의의 허구를 넘어, 불평등을 직시하라(김창인 청년담론 대표)

첫문장
나는 어린 시절 해마다 일주일 정도는, 미국에서 공식적으로는 사라진 귀족 계층의 일원으로 살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10월 3일자
 - 한겨레 신문 2019년 10월 11일자

최근작 :<부당 세습>,<스피노자는 왜 라이프니츠를 몰래 만났나>,<위험한 경영학>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는 언어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오랜 출퇴근 생활자로 살았고, 사무실에서 빠져나온 뒤로 『소셜온난화』 『코로나 이후의 세상』 『사장의 탄생』 『부당 세습』을 번역했고, 『생각을 빼앗긴 세계』 『아날로그의 반격』을 공역했다.
최근작 :
소개 :국제노동기구(ILO) 고용정책국장. 노동경제학을 전공했고 주 연구 분야는 노동 시간과 임금 문제다. 노동과 경제, 사회에 대해 꾸준히 생각하고 발언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