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여동생인 저자가 오빠의 유별한 습관과 버릇 하나하나를 오빠의 하루를 따라가면서 관찰하여 글과 그림으로 엮어냈다. 간결한 글에 감각 있는 일러스트가 곁들여져 있어 읽는 재미가 있을 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흥미로운 책이다.

자라는 동안 오빠의 별난 습관과 버릇이 너무나 싫었던 저자는 대학에 진학한 후에야 오빠의 습관과 버릇이 다운증후군이 있는 오빠에게는 자연스러운 것임을, 그리고 ‘히로’라는 한 사람을 표현하는 개성임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런 마음을 담아 완성한 이 책에는 오빠에 대한 여동생의 응원과 사랑이 담겨 있다. 그리고 독자들이 다운증후군에 관해 좀 더 알게 되기를, 그리고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서 타인의 습관과 버릇을 존중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가득하다.

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나 자녀를 둔 가족뿐 아니라 비장애인에게도 다운증후군인 사람들을 보다 잘 이해하고 그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를 알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책이다.

첫문장
아침에 엄마가 일어나면 오빠도 따라 일어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7월 27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오빠는 오늘도 오케이>
소개 :무사시노 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졸업 작품으로 오빠가 실수로 변기를 더럽히지 않도록 예방할
새 변기 디자인을 연구하다가 오빠의 장애를 새롭게 보게 되어 이 책을 썼다. 지금은 캐나다에서 다운증후군과 자폐 등 발달장애에 관해 공부하고 있으며, 오빠와 같은 사람들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되는 게 꿈이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일본학을 전공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다년간 회사 생활을 했다. 한국 번역가 협회에서 주최한 신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으면서 전문번역가의 길에 들어섰다. 현재 기획과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오빠는 오늘도 오케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