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5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선정 ‘장애어린이를 위한 좋은 책’. 주인공과 선천적 안면기형이 있는 아이의 이야기를 그렸다. 시작부터 필리포는 자기가 속한 또래집단을 ‘우리’로, 선천적 안면기형이 있는 아이를 ‘그 아이’로 분명하게 구분한다.

아이들은 그 아이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다. 모르는 것,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은 동전의 양면처럼 혐오로 이어진다. 그러던 어느 날, 필리포는 그 아이와 운동장에 단둘이 있게 되고, 필리포는 다른 아이들이 없는 걸 확인하고 조심조심 그 아이에게 다가간다. 둘 사이를 가로막은 보이지 않는 벽이 무너지기 시작하고 마침내 필리포가 용기를 내어 고개를 들고 그 아이를 바라본다. 둘은 이름을 묻고,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땅을 판다. 그리고 필리포와 그 아이는 비로소 ‘우리’가 된다.

저자는 아이들의 세계를 애써 미화하지 않고 솔직 담백하게 표현했다. 낯선 아이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이 놀라움과 동질감으로 바뀌는 마음의 변화를 필리포의 목소리로 여과 없이 전하고 있다. 그림작가 역시 섬세하고 사실적인 그림으로 아이들의 다양한 마음을 잘 나타냈다. 다른 색을 풍성하게 감싸 안는 흰색 배경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아이들의 표정과 행동이 스틸 사진처럼 펼쳐진다.

최근작 :<우리와 다른 아이>
소개 :이탈리아의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입니다.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어린이와 교육자 들과 함께 이야기 짓기 활동을 하고, 학교.도서관.박물관 등의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페루치오의 항해Ferruccio e l’arrembaggio》, 《늑대 루카는 이빨이 있어요Lupo Luca aveva I denti》, 《부드러운 바다/부드러운 놀이Morbido Mare/Morbido giocare》 등의 어린이책을 썼습니다.
elisamazzoli.blogspot.com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에머슨 대학에서 출판학을, 보스턴 대학에서 스페인문학을 전공했습니다. 현재 저작권 에이전시를 운영하며, 외국 그림책을 한국에 소개하고, 한국 그림책을 외국에 소개하고 외국어로 번역하는 일을 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내 발이 최고야》 《고래상어 팀발이 배탈 났어요》 《아가야, 잘 자!》 《나의 작은 동물 농장》 ‘내가 그린 그림’ 시리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