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내세울 만한 관광자원도, 산업시설도, 평야지대도 없는 함평이 나비 하나로 전국에 우뚝서게 되기까지 함평나비엑스포의 탄생에서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5년여 간 취재해온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전문기자 겸 지역연구센터소장 이재광과 송준 작가가 재구성했다.

총 2부로 나뉘져 있다. 1부는 함평나비축제가 일궜던 지난 10년의 스토리를 풀어냈다. 이 군수의 어린 시절 이야기나 함평 공무원들의 뒷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다. 2부는 함평나비엑스포의 성공을 비롯해 엑스포 이후의 함평이 가야 할 내용과 함께 10년동안 나비축제가 어떤 과정을 거쳐 성공했는지 그 성공요인을 분석했다.

최근작 :<호모헌드레드와 문화산업>,<상식과 싸운 사람들>,<과잉생산, 불황 그리고 거버넌스>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특임교수.
시니어 전문 매거진 <시니어 비즈니스 리뷰> 발행인 겸 편집인,
뉴스통신 KNS 논설위원·전문위원.
고려대학교 사회학박사, 경희대학교 행정학박사.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브로델연구소 객원연구원, 한성대 겸임교수,
경기개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중앙일보 기자,
젊은영화비평집단 고문 등 역임.
저서 『과잉생산, 불황, 그리고 거버넌스』 『영화로 쓰는 세계경제사』
『상식과 싸운 사람들』 『식민과 제국의 길』 등.
최근작 :<건축의 표정>,<바람의 노래>,<함평 나비혁명>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건축칼럼니스트. 『시사저널』 문화부 기자로 글쓰기를 시작해 어언 25년째 글밥을 먹고 있다. 1995년 무렵부터 건축 분야를 맡게 되면서 늦깎이로 독학의 계단을 올랐다. 『공간Space』 『건축인Poar』 『플러스Plus』 같은 건축 전문지에 인터뷰 원고와 리뷰·건축 칼럼을 썼고, 집도 직접 두어 채 지어보았다. 2010년에는 서울시가 주최한 ‘서울건축문화제’ 집행위원을 맡기도 했다. 저서로 『바람의 노래』(2010), 『함평 나비혁명』(2008), 『아웃사이더를 위한 변명』(2004)이 있다.

이재광 (지은이)의 말
함평나비축제는 이제 국내 정상의 자리를 꿰찼다. 그 누구도 이 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라는 말을 부정하기 어렵다. 또한 이 축제는 '축제'와 '엑스포'를 거쳐 지금도 진화중이다. 미래의 이 축제는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일까? 또 함평이 일궈낸 기적 같은 성공으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을 쓰게 된 진정한 동기는 바로 여기에 있다. 함평나비축제가 끊임없는 진화의 길을 거쳐 마침내 세계 지역 축제의 중심에 우뚝 서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그 방향을 잡아보자는 취지였다. ('머리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