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알제리 출신의 가난한 이민자에서 훗날 프랑스 '기회 평등' 사업의 대사의 자리까지 오른 아주즈 베가그의 자전소설이다. 더 나은 삶의 희망을 가지고 타국으로 떠나온 이민자들과 그의 자녀들이 느낄 수밖에 없는 정체성의 혼란, 문화 충돌을 둘러싼 삶의 우여곡적이 유머러스하게 녹아 있다. 프랑스 고등학교의 문학 교재로 채택되었고, 1997년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프랑스 리옹 근처의 빈민촌. 알제리의 가난을 피해 프랑스로 이민 온 아랍인들이 옹기종기 모여 판잣집을 짓고 살아가는 곳 샤바. 전기도 들지 않고 공동변소에 공동펌프의 가난한 생활이지만, 그들에게는 희망과 웃음과 온정이 있다.

샤바에서의 일상은 사건사고의 연속. 쓰레기 더미를 가득 실은 차는 보물선으로 둔갑해 빈민촌 아이들의 환대를 받고, 어느 날부터는 창녀들이 샤바 변두리에 진을 치고 앉아서 '업무'를 보기 시작한다. 하루하루가 축제처럼 시끌벅적하게 지나가던 어느 날, 주인공 아주즈는 공부로 프랑스 아이들을 이기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최근작 :<샤바의 소년>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에서 불문학 학사와 석사를 마쳤다. 프랑스 문학 및 프랑스어 교육공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르아브르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마르크 레비, 마르탱 파주, 프랑수아 를로르 등의 작품들을 다수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아빠 어디 가?』『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샤바의 소년』『꾸뻬 씨의 인생 여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