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분석과 전략에 관한 세계적인 전문가인 저자들이 바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미 있는 인텔리전스로 전환할 수 있게 하는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들은 기업 경영에서 분석이 차지하는 위치와 그 중요성 및 분석 프로세스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 그리고 현재 가장 중요하고 널리 사용되는10가지 핵심 분석 툴과 기법에 대해 아주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들은 모든 기법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심도 있는 단계별 안내는 물론, 각각의 기법에 대한 개요 및 목적, 강/약점, 실행방법, 케이스 스터디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도 함께 제공한다.
캐나다 University of Windsor, Odette School of Business의 Leadership Chair이자 교수이다. 2006년 SCIP의 회장, 《Journal of Competitive Intelligence Management》의 창립 편집자였으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된 많은 저널의 편집위원으로 있다. 《Canadian Business》의 Canada' top MBA 교수로 선정된 바 있다.
호주의 전략기획, 경쟁정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략마케팅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컨설팅 기업인 MindShifts Group Pty. Ltd의 대표이다. 지난 16년 동안 300건 이상의 인텔리전스와 전략 프로젝트를 다양한 산업과 시장을 대상으로 수행해왔다. 2006년 SCIP의 Meritorious Award를 수상했다.
3mecca의 이사로서, 컨설팅과 교육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주요 분야는 월드클래스 MI/CI 프로그램, KM/CI 통합 모델 개발과 Early Warning을 통한 의사결정 지원이다. 고려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정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역서에 《마켓 인텔리전스》, 《 전략·경쟁 분석》, 《 비즈니스·경쟁 분석》, 《Competitive Intelligence》등이 있다.
3mecca의 이사로서, 컨설팅과 시스템 디자인/개발 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희대에서 물리화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분야는 월드클래스 MI/CI Function 구축, CI/MI Knowledge Portal 디자인/개발, 워게임, CI/KM 시스템 분석과 벤치마킹이다. 역서에 《마켓 인텔리전스》, 《 전략·경쟁 분석》, 《 비즈니스·경쟁 분석》, 《 Competitive Intelligenc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