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많은 사람이 아이디어 대해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일부 창의적인 인재들의 전유물쯤으로 말이다. 그래서인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낯설어한다. 혹자는,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특권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생각하는 아이디어 개념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 그에 대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쉽게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의 여러 사례를 소개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책 내용의 상당 부분은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Creativity’ 강의와 제일기획의 창의적 인재 양성 과정을 토대로 하고 있다. 그만큼 그동안 축적한 저자의 아이디어 노하우가 이 책에 온전히 녹아 있다. IDEA를 축으로, ‘I(Insight)’, ‘D(Different Thinking)’, ‘E(Experience)’, ‘A(Action)’의 네 개 챕터로 구성했다.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 ‘겉으로 드러나는 것들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눈으로 안을 들여다보는 과정’으로 인사이트를 파악한 오 박사의 번뜩이는 예지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다 보니 페이지를 넘기는 내 손길은 배움을 선사하는 사례, 깨달음을 느끼게 하는 구절이 나올 때마다 정지할 수밖에 없었다. 다양한 사례와 그 각 사례를 한눈에 파악하게 해주는 사진들을 볼 때마다, 창의력이 머릿속에 축적되는 듯한 유쾌한 착각에 빠져들었다.
조원민 ((주)삼성인력개발원 상무)
: 이 책은 국내 최고의 기업 삼성에서 14년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강의해온 오상진 프로가 그동안 쌓아온 아이디어 관련 노하우를 공개한 책이다. 다양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아이디어 발상에 관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쉽고 체계적으로 밝혀준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나만의 살아 있는 아이디어를 위해 꼭 한 번 접해야 할 필독서다.
이준영 (구글 엔지니어링 매니저)
: 이 책은 직장에서 기발한 아이디어에 목말라하는 일반 회사원,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해야 하는 기획자, 그리고 창의적 인재 개발을 원하는 리더에게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창의적 인재를 꿈꾸는 대학생과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예비 광고인에게 아이디어의 전반적 얼개를 펼쳐준다.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여러 개념을 다양한 사례, 특히 국제 광고제 출품작과 연계하여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었기에 일독을 권한다.

최근작 :<AI 리더십>,<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나는 왜 괜찮은 아이디어가 없을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다연   
최근작 :<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인생에 깊이를 더하는 고전 읽기>,<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등 총 102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1위 (브랜드 지수 6,610점), 인간관계 11위 (브랜드 지수 47,048점), 성공 35위 (브랜드 지수 50,95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