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방송작가인 저자가 1년 동안 일본에 체류하면서 일본의 최북단에서 최남단까지 로칼 열차를 타고 여행한 기록을 담은 책이다. 기차들을 타고 여행할 수 있는 도시들에 대한 숙박, 볼거리, 먹을거리, 축제 등에 관한 정보가 꼼꼼히 담겨있다.

저자는 테츠코답게 특별한 열차들을 찾아다닌다. 지하 240m의 깊은 바다 속을 달려 홋카이도로 가는 해저열차 츠가루카이쿄센, 개통 100주년임에도 옛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교토의 노면 열차 란덴, 도쿄 근교의 타마로 가는 모노 레일, 산 위를 오르는 다카오 등산열차와 아마노하시다테 모노레일, 밤에 출발해서 새벽에 도착하는 야간열차 문라이트, 큐슈의 디자인 열차를 탄 경험을 풀어놓는다.

말미에는 로칼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한 실용 가이드가 실려있다. 알고 떠나면 좋은 열차 여행 단어들, 여행이 즐거워지는 청춘티켓 완벽 마스터, 아무리 봐도 어려운 열차 여행 스케줄을 쉽게 작성하는 법, 긴 열차 여행을 대비한 짐 꾸리는 노하우, 열차 천국 일본에서 완만열차 타기, 절대로 당황하지 않는 열차 안내 방송 등 열차 여행 고수 테츠코의 실속 정보들이 가득하다.

최근작 :<기차홀릭 테츠코의 일본 철도 여행>
소개 :

즐거운상상   
최근작 :<내추럴 빈티지 인테리어>,<수납 못하는 사람을 위한 수납책>,<[큰글자도서] 탄수화물 줄여서 더 가볍게 살기>등 총 104종
대표분야 :살림/정리수납 1위 (브랜드 지수 41,429점), 정리/심플라이프 7위 (브랜드 지수 12,858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1위 (브랜드 지수 45,167점)
추천도서 :<궁극의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을 두고 많은 책을 읽고 여러 권을 편집하였지만,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자는 도쿄 인근에서 가족과 함께 60년 된 전통주택에 사는데, 삼시세끼를 거의 자급자족으로 해결합니다.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이고 청소기 에어컨도 없으며, 전기료는 한 달에 500엔이랍니다. 이게 가능할까? 얼굴을 아는 가게에서 장보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기, 심플하게 옷 입기,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게 맞게 생활, 환경과 물건의 순환까지 생각하며 최소한의 것으로 여유를 누리며 사는 것.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이런 것 아닐까요?
책을 읽다보면 생각도 마음도 차분해집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허둥지둥 살았을까, 나를 돌아보게 됩니다. 어디서부터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미니멀라이프에 슬슬 지쳐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생활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 홍현숙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