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중견 번역가 6인의 번역 작업에 대한 애정을 담은 글을 모았다. 노엄 촘스키의 대표적 번역가 강주헌, 마루야마 겐지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 일본문학 전문가 김춘미, 무라카미 류와 아사다 지로 등의 현대 일본문학 작품을 번역한 권남희, 보르헤스 등 중남미 문학을 소개하고 있는 송병선, 시공사 로고스 시리즈로 알려진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이종인, 파울로 코엘료 작품을 번역한 최정수 등 다양한 분야와 언어의 번역가들이 한 책 안에 모였다.

원문의 번역으로만 접해왔던 번역가들의 사는 이야기와 그들의 번역론을 만나볼 수 있다. 지은이들이 각자의 필요에 의해 번역 작업에 뛰어들게 되면서도, 단순히 언어를 그대로 옮기는 수준이 아닌, 외국의 문화를 국내에 소개하여 한국의 문화를 이끌어간다는 사명감을 깨닫는 과정을 보여준다.

잘 알려지지 않았던 번역가들의 일상생활과 유명 번역작품들을 작업한 에피소드를 실었다. 실력만큼이나 중요한 한국어 실력, 철저한 자기 관리 등 번역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덕목들을 조언한다. 각 장의 마지막에 그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간단하게 물어보는 'mini Q&A' 꼭지를 실었다.

최근작 :<원문에 가까운 번역문을 만드는 법>,<원서, 읽(힌)다>,<편지 공화국> … 총 477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브장송대학교에서 수학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등에서 언어학을 강의했으며, 뛰어난 영어와 불어 번역으로 2003년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총 균 쇠》 《12가지 인생의 법칙》 《습관의 힘》 《세상은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가》 《베스트 셀프》 등 100여 권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원문에 가까운 번역문을 만드는 법》 《원서, 읽(힌)다》 등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스타벅스 일기>,<스타벅스 일기>,<어느 날 마음속에 나무를 심었다> … 총 358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문학 번역가. 에세이스트.
지은 책으로 《스타벅스 일기》 《번역에 살고 죽고》 《귀찮지만 행복해볼까》 《혼자여서 좋은 직업》 《어느 날 마음속에 나무를 심었다》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달팽이 식당》 《카모메 식당》 《시드니!》 《애도하는 사람》 《빵가게 재습격》 《반딧불이》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저녁 무렵에 면도하기》 《종이달》 《배를 엮다》 《퍼레이드》 《후와 후와》 《츠바키 문구점》 《무라카미 T》 등이 있다.
최근작 :<노벨문학상과 번역 이야기>,<라틴아메리카 문화 ‘흠뻑’ : 라틴아메리카 즐기기>,<노벨문학상 수상작 산책> … 총 16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번역은 내 운명>,<아버지 죽이기>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무라카미 하루키를 논하다>,<번역과 일본문학>,<번역은 내 운명>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영문학과 및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일본 도쿄대학교 비교문학연구실 객원교수, 일본 국제문화연구센터 객원연구원을 역임했다. 현재 고려대학교 일어일문학과 명예교수이자 글로벌일본연구원 일본번역원장이다. 옮긴 책으로는 『일요일 오후의 잔디밭』 『손바닥의 바다』 『물의 가족』 『밤의 거미원숭이』 등이 있다.
최근작 :<문학을 위해 죽다>,<살면서 마주한 고전>,<로마제국 쇠망사> … 총 462종 (모두보기)
소개 :

이종인 (지은이)의 말
이 책을 쓴 여섯 명의 번역가는 운명처럼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우리 여섯 사람은 이 책에서 때로는 개인적인 이야기로, 때로는 생활 속의 에피소드로, 때로는 학술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번역 철학을 솔직하게 발언했습니다.

즐거운상상   
최근작 :<기본부터 배우는 인테리어 교과서>,<입을수록 편안한 루즈핏 원피스>,<일본 주말 여행>등 총 105종
대표분야 :살림/정리수납 1위 (브랜드 지수 41,774점), 정리/심플라이프 7위 (브랜드 지수 12,879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0위 (브랜드 지수 46,577점)
추천도서 :<궁극의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을 두고 많은 책을 읽고 여러 권을 편집하였지만,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자는 도쿄 인근에서 가족과 함께 60년 된 전통주택에 사는데, 삼시세끼를 거의 자급자족으로 해결합니다.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이고 청소기 에어컨도 없으며, 전기료는 한 달에 500엔이랍니다. 이게 가능할까? 얼굴을 아는 가게에서 장보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기, 심플하게 옷 입기,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게 맞게 생활, 환경과 물건의 순환까지 생각하며 최소한의 것으로 여유를 누리며 사는 것.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이런 것 아닐까요?
책을 읽다보면 생각도 마음도 차분해집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허둥지둥 살았을까, 나를 돌아보게 됩니다. 어디서부터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미니멀라이프에 슬슬 지쳐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생활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 홍현숙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