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51 [위에서부터 4번째칸], D53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지난 2007년 5월에 작고한 동화작가 권정생은 살아생전 힘없고 보잘것없는 것들에 대한 사랑과 연민의 마음을 끊임없이 보여 주었다. 그리고 우리 어린이들에게 따뜻했던 옛 삶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야기를 남겼다.

‘꼬부랑 할머니’는 오래 전부터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푸근한 옛이야기이자, 아이들에 의해 불리던 전래동요이다. 저자는 오랜 세월 사람들을 통해 전해지던 이 옛이야기를 통해 가난했지만 소박한 행복을 추구했던 우리 선조들의 삶과 문화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해 준다.

그림에 있어서는 소박한 할머니의 모습에서부터 민화의 느낌이 나는 은은한 꽃 장식 면지, 그림 중간 중간에 발견되는 한지의 느낌까지, 우리 그림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하였다. 아기자기한 시골길을 거닐며, 책 구석구석 묻어나는 우리의 문화의 멋스러움을 느껴 볼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2010년 책둥이 추천도서 목록 3~5세용

최근작 :<7~8세가 읽는 우리 동화 1~10 세트 - 전10권>,<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2학년 - 전5권>,<매일, 시 한 잔> … 총 20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똑똑똑! 엄마야!>,<동네 숲은 깊다>,<강우근의 들꽃이야기>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북한산 자락에서 어린이책 작가이자 기획자인 나은희와 두 아들 나무, 단과 살고 있다.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거나 책을 읽거나 텃밭을 들락거리거나 그것도 아니면 놀거리를 찾아 동네를 어슬렁거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숲에서 살려낸 우리말》, 《마을에서 살려낸 우리말》, 《개구리네 한솥밥》, 《꼬부랑 할머니》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강우근의 들꽃이야기》가 있다. 가족이 함께 만든 책으로는 《사계절 생태놀이》, 《열두 달 자연놀이》,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등이 있다.

한울림어린이(한울림)   
최근작 :<거꾸로 앉으라고?>,<꼬마 고릴라는 억울해>,<느티나무 언덕에 비가 내리면>등 총 339종
대표분야 :임신/출산 6위 (브랜드 지수 9,164점), 그림책 17위 (브랜드 지수 45,951점), 그림책 21위 (브랜드 지수 278,8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