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에서 HP, GE에서 월마트, 일렉트로룩스에서 월풀과 인터페이스, 그린마운틴 커피에서 스타벅스, 그리고 셸에서 BP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사회적 책임을 불어넣는 선견지명을 발휘한 새로운 유형의 기업들을 만난다. 저자는 이 분야의 승자와 패자를 냉철한 눈으로 바라보며, 기후변화에서 조류독감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다양한 사회 제반 문제들의 대응 방식에 대해 깊은 통찰과 조언을 건넨다.
찬사
추천사 - 패트리샤 에버딘
CNN 인터뷰
감사의 말
1부 : 조용한 혁명
1장_경쟁과 사회적 니즈 / 2장_기업 리더들의 두려움과 결의 / 3장_사회적 책임 자본주의
2부 : 리더십 재정의
4장_도요타, 더 나은 자동차를 향한 도전 / 5장_기업 맨션 들여다보기 /
6장_신뢰할 수 있는 리더 계발
3부 : 사람 주식회사 - 자본주의의 미래
7장_HP와 고객 감동의 방대한 세계 / 8장_돈은 스스로를 관리하지 못 한다 /
9장_돈은 중요하다 : 사회적 상품의 힘
맺음말 : 더 나은 제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후문 - 조지 댈러스, S&P 전무이사
부록 A : 사회적 책임 자본주의와 제품혁신의 실례
부록 B : 미주 및 참고문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