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인이자 경기대학교 한국동양어문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이지엽 교수가 2년 동안의 집필과정을 거쳐 출간한 시창작 강의록. 현대 시론과 창작 기법을 연결한 저서이며, 풍부한 예문을 담고 있다. 90년대 새로운 시들을 통해 한국 시단의 현재를 읽을 수 있다. 총 1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상 :2016년 고산문학대상, 2014년 이호우.이영도시조문학상
최근작 :<이지엽 시전집 2>,<이지엽 시전집 1>,<12시인의 일곱째 노래>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이지엽 (지은이)의 말
시 창작을 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가르쳐 온지 이십 년이 넘었다. 그러면서 일종의 의무감 같은 것이 계속적으로 나를 괴롭혀 왔고 그것이 오늘의 이 책으로 출간되기에 이르렀다. 구상한 지 십 년만이고, 집필을 시작한 지 2년 만이다. 대개 대학에는 국어국문학과에 <시론>이나 <시창작론> 강의가 있고, 문예창작학과나 신문사, 각 기관의 문화강좌에는 <시창작>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그러나 이들 강의들은 대부분 이론과 창작이 아주 별개의 것인 양 진행되고 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절름발이 교육이 될 수밖에 없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시 창작이나 이론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는 사람의 경우를 위해 시론의 이론적 바탕과 창작의 실제를 다루고 있다. 시의 이론도 가급적이면 이에 적절한 시를 인용하여 해설했고, 각 장마다 창작에 유의할 점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인용된 시는 대부분 1990년대 이후의 작품으로 우리 한국시의 흐름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