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실험은 그때까지 아무도 몰랐던 것을 설명해준다. 얼핏 보기에 황당무계한 실험이라도 이건 마찬가지다. 탐구자에게 중요한 것은 오직 한 가지, 세상사를 이루는 작은 조각들을 이해하는 것이다. 어린 아이처럼 끝없이 계속해서 '왜요?'라고 물으며."

하버드 대학과 과학 잡지 <황당무계 리서치 연보(AIR)>는 매년 10월경 노벨상 발표 직전에 '이그노벨상(Ig Nobel Prize)'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 상은 고정관념이나 일상적 사고로는 생각하기 어려운 기발한 발상과 이색적인 업적을 칭송하기 위해 제정된 것.

"자신들도 이해할 수 없는 연구 논문을 출판한 공로"로 1996년 이그노벨상 문학상을 수상한 사회과학 평론지 <소셜 텍스트> 편집진은 특히 유명한 수상자들 가운데 하나다. 이 학술지에 실린 앨런 소칼이 논문이 과학계와 인문학계에 파문을 불어일으킨 '지적 사기' 논쟁의 발단이 되었기에, 이 사건에 대해 주의를 환기시키는 차원에서 수여했다고.

기상천외한 발견과 발명, 발상으로 이름을 빛낸 수상자들도 많다. 개를 위한 고무 고환을 개발한 그렉 밀러, '컨트리 음악이 자실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웨인 스택, 모기가 가장 열광하는 것은 오래 신은 양말 냄새라는 것을 몸소 증명한 코넬대의 심리학자들, 술을 끊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최고 50퍼센트까지 소득이 떨어진다는 것을 입증한 경제학자 크리스토퍼 올드 등이 대표적이다.

이 책은 이 기발하고 재밌는 실험, 발견 이야기들을 유쾌하고 가볍게 소개한 '웃는 지식' 사전이다. 얼핏 보기에 황당무계한 실험들이지만 읽다보면 이같은 실험을 할 수 있고,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문화에 감탄하게 된다.

최근작 :<알마 시그눔 세트 - 전8권>,<나는 인간이 아니다>,<신은 나를 이해한다고 했다>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공인된 자격을 갖춘 범죄 과학수사 전문가. 의 길 그리섬 반장처럼 곤충학을 전공한 법의학자로서 사체에 기생하는 곤충을 조사해 범인을 밝혀낸다. 여러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과학 자문을 맡았으며 범죄사건, 법의생물학, 노화생물학에 관해 수많은 책을 썼다. 《모든 범죄는 흔적을 남긴다》《살인본능》《신은 나를 이해한다고 했다》가 한국어로 번역됐으며, 선과 악의 경계를 허물고 독자의 판단을 요구하는 흥미로운 저서 《나는 인간이 아니다》가 최근에 발간되었다.
최근작 :<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1~10 세트 - 전10권>,<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10>,<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9>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였고, 독일 에어랑엔-뉘른베르크 대학에서 독문학, 철학, 연극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대표 역서로 「사람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인간」, 「슈뢰딩거의 고양이」, 「슈바니츠의 햄릿」, 「에리히 프롬과 현대성」, 「유레카, 철학의 발견」, 「라이프니츠, 뉴턴 그리고 시간의 발명」, 「사랑스러운 푸른 잿빛 밤. 볼프강 보르헤르트 전집」 등이 있고 그 외 다수의 책을 번역하였다.

북로드   
최근작 :<세뇌 살인>,<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특별판)>,<죽은 자의 녹취록>등 총 113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327,113점), 일본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80,1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