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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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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병원이 ‘환자 제일주의’를 외치지만 불쾌한 기분으로 병원을 나서는 환자들이 여전히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의료계 리더들도 이 문제를 인식하고는 있지만 온통 환자와 병원의 재정 상태에만 신경을 쓰느라 중요한 점을 놓치고 있다. 바로 환자의 만족감과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핵심 요소가 직원들이라는 점이다.
병원들은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고취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놓치고 지내 왔다. 몰입도가 높아진 직원들은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들의 건강을 더 잘 보살펴 주게 된다는 사실 말이다. 이제는 직원몰입도(employee engagement)가 핵심이다. : “이 책을 읽고, 이 책에서 배우고, 결국엔 환자들을 더 잘 돌보게 될 것이다.”
: “경험 많은 두 명의 의료 전문가들에게서 이토록 솔직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듣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폴과 브릿이 자신의 조직 내에서 일궈 낸 결과만으로도, 의료계 리더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할 충분한 이유를 제공한다.”
: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직원몰입도에 관한 정수를 볼 수 있다. 이 책이 주는 재미와 영감 때문에 한번 읽기 시작하면 내려놓기가 힘들어진다. 모든 행정가들과 관리자들에게 강력히 권하고 싶은 책이다.”
: “직원들을 위한 최상의 직장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지침을 담은 뛰어난 책이다. 브릿과 폴은 개인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핵심을 꿰뚫고 있다. 꼭 사서 읽어 보라!”
: “의료계에서는 기술 및 과학적 노력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폴과 브릿은 우수한 팀의 활동이 우수한 진료를 위한 열쇠라는 사실을 책에서 보여 준다. 이 책은 뛰어난 의료 활동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뿐만 아니라 그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 준다! 리더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읽어 봐야 할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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