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유괴당한 82세 할머니가 되려 3인조 유괴단을 진두지휘, 100억 엔이라는 엄청난 몸값을 놓고 수사 당국과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인다는 내용의 추리소설이다. 1979년 제32회 추리작가협회 상을 수상하고, 「주간문춘」 선정 '20세기 걸작 미스터리' 1위에 올랐다. 김상진 감독, 나문희 주연 영화 '권순분 여사 납치 사건'의 원작. 일본에서도 이미 영화, TV 드라마, 라디오 드라마 등으로 수차례 제작된 바 있다.

5천만 엔만 뜯어낼 생각이었다. 출소 후, '새 생활' 자금을 위해 삼인조가 갑부 할머니 유괴 사건을 계획할 때까지는. 하지만 이들이 제안한 몸값에 할머니는 진노한다. "자네, 날 뭘로 보나. 난 그런 싸구려가 아니야."

할머니가 자신이 제안한 몸값은 100억 엔. 무게로 따졌을 때 무려 1.3톤, 일본 은행에서 사용하는 현금 운송용 대형 트렁크 50개 분량이다. 이런 몸값을 대체 어떻게 받아내나? 망연자실한 3인조 대신 할머니가 직접 나선다. 인질이 유괴범에게 지시를 내리는 아이러니한 상황 속에서 시작된 기상천외한 몸값 협상과 운송 작전.

문학평론가 요시노 진은 <대유괴>를 "걸작 미스터리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작품"이라고 평했다. 즉 기발하고 스케일이 큰 사건, 예상을 빗나가는 전개, 살아있는 캐릭터, 정제된 문체와 박진감 있는 전개, 그리고 예상을 뒤엎는 결말, 이 모든 것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는 것. 여기에 작가의 탁월한 유머 감각이 더해져 작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1. 무지개 동자, 세상에 내려오다
2. 무지개 동자, 전쟁을 시작하다
3. 무지개 동자, 호랑이 굴로 들어가다
4. 무지개 동자, 폭탄을 투하하다
5. 무지개 동자, 무지개를 타다
6. 무지개 동자, 안개 속으로 사라지다
7. 무지개 동자, 어머니 품으로 돌아가다

옮긴이의 글

최근작 :<대유괴>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191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도쿄대학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맹통신 기자를 거쳐 전후(戰後)에는 지바 현에서 농민이 됐다. 1962년 문예지 「옥석」 공모에 '친우기'로 가작 입선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주요 작품으로 <대유괴>, <죽음의 내막>, <살인으로의 초대>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대유괴>는 1979년 일본추리작가협회 상을 수상했고, '주간문춘'(週刊文春) 선정 '20세기 걸작 미스터리'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1983년 생을 마쳤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1970년생. 경희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속죄』, 『한지붕 아래 우당탕』, 『괴도 그리핀, 위기일발』, 『고래남친』, 『흑백합』, 『하나마루 우동집 성공기』, 『대유괴』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