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마이니치신문》기자인 저자는 현대인들의 풍요로운 듯하지만 마음은 갈수록 황폐해지는 생활에서 벗어나고자 몸소 여러 가지 불편을 실천하기로 한다. 그리고 저자의 체험기를 바탕으로 현대사회의 포괄적인 문제점을 사회 저명인사와의 대담을 통해 전하고자 했다.

먼저 지은이가 몸소 실천한 <불편>은, 자전거로 출퇴근하기, 외식을 하지 않고 도시락 갖고 다니기. 엘리베이터 타지 않기. 자판기 사용하지 않기, 제철채소나 과일만 먹기, 직접 쌀농사 짓기 등등이다. 이러한 과정을 저자는 단지 불편을 참고 인내하는 것이 아니라, 불편을 즐긴다는 마음으로 실천한다.

이 책은 이처럼 지은이가 스스로 체험한 ‘즐거운 불편’을 생생하게 기록한 르포다, 계획한 불편을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면서 얻는 교훈과 숱한 시행착오 등을 기자의 간결하고도 재치 있는 문체에 담아냈다. 그런데 지은이는 무조건 욕망을 죄악시하거나 없애는 것은 불가능한 동시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오히려 욕망을 긍정하며 물질주의가 조장하는 탐욕적인 소비의 노예에서 벗어나 잘못된 욕망을 걷어내고 진정한 행복을 맛볼 수 있게 하자고 제안한다.

이미령 (번역가, 책 칼럼니스트)
: 생명을 상품으로 생각하는 우리들

최근작 :<즐거운 불편>,<숨겨진 풍경>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쿠마모토 현 출생. 대학은 농학부의 수산학과 전공이지만 카누를 즐겼다. 덕분에 물고기는 못 잡고 결국 신문기자가 되었다. 《마이니치 신문》 쿠루메 지국을 시작으로, 후쿠오카 총국 사회부, 히토요시 통신부를 거쳐, 현재는 후쿠오카 총국 학예과 근무. 저서로는 『나라가 강을 파괴하는 이유 ─ 누구를 위한 카와베 강 댐인가』 『남자의 육아 풍운록』 『숨겨진 풍경』이 있다.
최근작 :<재난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 및 사회 변화>,<재난공동체의 사회적 연대와 실천>,<한국인 일본어 문학사전>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오랜 시간 일한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그 인연으로 일본의 근현대문학을 공부했다. 일본의 재난문학 연구를 전공했으며, 현재는 번역작업과 함께 전남대학교 일본문화연구센터에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고해정토》, 《돼지가 있는 교실》, 《공해원론》(공역) 등이 있고, 저서로는 《한국인 일본어 문학사전》(공저), 《재난공동체의 사회적 연대와 실천》(공저) 등이 있다.

달팽이   
최근작 :<고해정토>,<헤라클레이토스의 불>,<길 위에 세운 나라>등 총 30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2위 (브랜드 지수 11,8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