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안락사를 개방적으로 수용하고 있는 네덜란드의 한 요양원에서 일하는 한 의사의 에세이. 삶의 마지막 순간을 환자들을 돌보고 때로는 직접 안락사를 실행하기도 하면서, 자신이 일상적으로 접하는 삶과 죽음에 대해 기록했다.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가 요양원에서 일하는 세 사람의 의사들이 나누는 흥미롭고 철학적인 논쟁과 얽혀서 소개된다. 야르스마는 대담한 노장이며 안톤(화자이자 지은이 자신)은 종종 자신의 절망을 냉소주의로 가리려고 하는 휴머니스트다. 최근에 의사 자격을 딴 더 호이여르는 의학의 위력에 대한 순진한 믿음으로 충만한 인물이다.

지은이 자신의 일기와 서신에 기초하여 씌어진 이 책은 의약효과, 의료 행위에 포함된 빈약한 과학내용, 암 연구의 실패, 우리의 정신이 뇌에 정박되어 있는 불가해한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네덜란드에서 허용되고 있는 안락사라는 주제는 피할 수 없이 거듭 등장한다. 지은이는 안락사가 의사에게 부과하는 윤리적인 딜레마와 안락사가 죽어가 가는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존엄성 해방이라는 두 측면을 동시에 부각시킨다.

최근작 :<죽음과 함께 춤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47년 네덜란드 아메르스포르트에서 태어났다. 영국 노팅엄 대학에서 철학 학위를 받았고, 네덜란드에 돌아와서 의학을 공부했다. 2006년 현재 암스테르담의 요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비트겐슈타인 철학 입문>, <죽음과 함께 춤을>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대학원을 거쳐 미국 브라운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나이듦의 기쁨』, 『슈퍼 내니』, 『게으른 남편』, 『하우 투 해피』, 『도그 위스러퍼』, 『중독의 심리학』, 『상처입은 나를 위로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