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미FTA의 본질은 한마디로 글로벌 금융자본에게 국경을 넘어 무소불위의 권력을 주는 것이다. 글로벌 자본이 좀더 활개치며 이윤추구에 나설 수 있도록 법을 만든 것이다. 개인의 재산권을 최우선시하는 문화, 국가의 공공정책이라는 최소한의 울타리도 없이 저마다 각개약진해야 하는 사회, 1%의 파이를 더 키우기 위해 필연적으로 99%는 더더욱 작아진 파이를 두고 사투를 벌여야 하는 미래가 한국인들 앞에 놓여 있다.

혹자는 한미FTA는 미국에 진출하는 한국 투자자에게도 유리한 협정이라고 반론하지만, 한국기업들의 주주 구성을 살펴보면 맞지 않는 논리다. 한국기업들은 이미 외국계 글로벌 자본에 의해 커다란 부분 장악되어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한미FTA 체제하에서는 외국계 사모펀드, 글로벌 자본에 의한 국내 기업의 경영권 및 소유권에 대한 투자(지배 시도)가 아무런 장애 없이 가능하게 되므로, 한국경제의 불건전한 구조는 갈수록 악화될 전망이다.

최근작 :<한미 FTA 재협상 핸드북>,<한미 FTA 핸드북>,<한미 FTA의 마지노선>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녹색평론사   
최근작 :<녹색평론 2024년 봄호>,<녹색평론 2023년 겨울호>,<녹색평론 2023년 가을호>등 총 77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2위 (브랜드 지수 83,444점)
추천도서 :<간디의 물레>
우리사회에 생태주의 논의를 선구적으로 제기한 격월간 인문교양지 《녹색평론》의 발행인 김종철 교수의 저서로서, 생태적·문화적 위기가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오늘의 현실에 대한, 가장 근본적이고 철저한 근대 산업문명 비판서라고 평가받고 있다.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 지속가능한 비폭력의 문화를 위한 논리와 비전을 담고 있다.

김정현(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