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의 지배적 정치 이데올로기였던 자유주의, 보수주의, 공산주의, 파시즘을 조명한다. 20세기 중에서도 영국의 마르크스주의 역사가 에릭 홉스봄이 자신의 저작 <극단의 시대>에서 '극단의 시대'라고 명명했던 1914년부터 1991년까지, 즉 제1차 세계대전 발발에서부터 소비에트 블록의 붕괴에 이르는 시기까지를 다룬다.

물론 이 네 가지 이데올로기는 20세기 이전부터 계보를 가지고 있으며, 100년이 넘는 잉태 기간을 거쳐 태어났다. 그리고 민족주의는 20세기에 널리 스며들어 있어, 어떤 측면에서 모든 이데올로기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고 가장 만연해 있던 근대 이데올로기였으나 이 책에서는 다른 모든 이데올로기에서 계속 언급되기 때문에 민족주의를 따로 분류하지 않는다.

저자 윌리 톰슨은 서로 다른 이데올로기의 상호 관련성에 주목한다. 사뭇 달라 보이는 이데올로기이지만 사실은 동일한 뿌리를 공유하고 있으며 공통의 미래를 추구하기도 한다. 서로 상대방의 아이디어를 훔치기도 하고, 경쟁 이데올로기와 극명하게 반대되는 생각이나 행동을 의도적으로 추구함으로써 정체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이데올로기의 전개 상황에 대한 세밀한 접근은 20세기를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첫문장
국제적 분쟁과 살육의 총성이 마침내 잦아든 것은 1918년 11월이었다.

: 다루는 범위가 넓고, 정보가 풍부하며, 판단은 신중하다. 윌리 톰슨의 이 책은 소위 ‘이데올로기의 시대’라는 지난 세기의 사상과 운동에 대한 최상급 입문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8월 25일자 '학술.지성 새책'
 - 동아일보 2017년 8월 26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20세기 이데올로기>,<노동, 성, 권력>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2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AlaneAdamsBooks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한동안 가톨릭교회의 수사(修士)로 살았다. 지금은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이러저러한 책들을 번역하며 산다. 옮긴 책으로 《가톨리시즘》, 《페미사이드》, 《20세기 이데올로기》, 《필리포스와 알렉산드로스》, 《농경의 배신》 등이 있다.

산처럼   
추천도서 :<메트로폴리스>
이토록 황홀한 지도책을 본 적이 있었는가! 책장을 넘길수록 빠져드는 지도들의 향연! 고대 문명 발상지인 메소포타미아의 니푸르 지도부터 현대 우리나라의 인천 송도 지도까지 동서고금의 대도시 지도 166장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세계사의 유장한 흐름 속에서 각 시대마다 중심이 됐던 대도시들을 담아낸 대형 지도 화보집으로, 도시의 역사와 지도의 역사가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윤양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