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5,600원 I 최고가 : 5,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3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서울대 서양사학과 주경철 교수가 쓴 역사에세이. 날카로운 통찰력과 날렵한 문체가 돋보이는 책이다. 이 책은 강대국 중심, 서구 중심적 역사의식을 거부한다. 나아가 인간 중심적, 마초적인 남성 중심적 사고에서도 벗어나 생태적인 차원에서 역사적 사실들을 살펴본다. 영화 '카게무샤'를 통해 일본인의 자기 정체성에 대한 회의를 읽어내거나, '먼나라 이웃나라'의 편파적 역사인식을 짚어내는 눈이 매섭다. 또 시오노 나나미의 미덕을 부정하지 않으면서도, 그 책 속에 스며있는 보수적인 역사관을 준절히 비판한다. 독자들은 그의 글을 통해 잘못된 상식, 고정관념, 아집들을 털어내며 가슴 한켠이 통쾌해짐을 느낄 것이다.

책은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 '역사의 발언'은 우리 현실과 맞닿아 있는 역사 속의 진실들을 들추어보는 경쾌한 역사 에세이이며, 제2부 '문학 속의 역사'는 주로 문학작품을 읽고 해석하는 가운데 역사와의 접점을 찾아보려는 노력이 개입된 글들이다.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일요일의 역사가>,<중세 유럽인 이야기> … 총 10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와 같은 대학원 서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파리 사회과학고등연구원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역사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대학교 역사연구소 소장과 중세르네상스연구소 소장, 도시사학회 회장 등을 지냈다. 서양 근대의 출현과 그 이후의 전지구적 통합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 《대항해 시대》 《문명과 바다》 《주경철의 유럽인 이야기》 《그해, 역사가 바뀌다》 《바다 인류》 《일요일의 역사가》 등이 있으며, 《지중해》 《물질문명과 자본주의》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산처럼   
추천도서 :<메트로폴리스>
이토록 황홀한 지도책을 본 적이 있었는가! 책장을 넘길수록 빠져드는 지도들의 향연! 고대 문명 발상지인 메소포타미아의 니푸르 지도부터 현대 우리나라의 인천 송도 지도까지 동서고금의 대도시 지도 166장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세계사의 유장한 흐름 속에서 각 시대마다 중심이 됐던 대도시들을 담아낸 대형 지도 화보집으로, 도시의 역사와 지도의 역사가 어우러져 매력적이다. 윤양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