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수동 카메라의 매력에 바치는 헌사. 이들의 찬사는 명품 콜렉터들의 럭셔리한 취미활동에 수반된 것이 아니다. 낡은 수동 카메라의 매력에 빠진 이들의 그것이다. 다큐멘터리 사진가 네 명은 저렴하고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13종의 카메라를 나눠 들고서 세상을 누비고 다녔다.

국내의 풍경과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독일, 중국, 러시아, 티베트 풍경이 담겨 있는 여행 이야기와 함께 카메라 정보, 렌즈의 특성이 여행지의 정취와 어우러져 있다. 이들이 말하는 클래식 카메라의 매력은 깊이와 따스함이다. 클래식 카메라를 바라보는 이들의 시선이 글과 사진에 따뜻한 숨결을 살리고 있다.

후속작 <낡은 카메라를 들고 떠나다 2>에서는 라이카(Leica) M6, 소비에트 최초의 카메라 페드(Fed) 1, 코닥의 레티나(Retina) IIIc 등 레지파인더(RF) 카메라를 중심으로 선별한 10종의 카메라를, 여섯 명의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이 나눠 들고 국내외 각지로 떠났다.

중국 윈난성, 프랑스 파리, 파라과이, 브라질, 러시아, 한국의 수덕사, 운주사, 탑리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각각의 카메라로 기록한 사진들은, 깊이 있고 안정적인 사진을 만드는 클래식 카메라의 진가를 증명한다.

120여 컷의 사진과 함께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의 여행과 삶에 관한 에세이를 실었다. 카메라와 필름 이야기, 수동 필름 카메라 마니아들에 관한 이야기도 수록되어 있다. 부록을 포함, 중형 파노라마 카메라에서부터 35mm 똑딱이 자동카메라까지 총 21종의 카메라가 소개되며, 책에서 소개하는 카메라에는 스펙을 밝혀두었다.

최근작 :<은어는 안녕하신가?>,<강화 돈대>,<2021 한국의 논점>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라이브 인 경기 Live in GyeongGi>,<2018 더 플래닛 달력 (탁상용)>,<더 플래닛 The Planet>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화과학 113호 - 2023.봄>,<말하는 눈>,<라이브 인 경기 Live in GyeongGi>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서울특별시>,<전라도>,<부산광역시>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사람들 사이로>,<낡은 카메라를 들고 떠나다 2>,<여행하는 나무>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99년에 창간된 다큐멘터리 사진웹진이자 사진가 네트워크. 50여 명의 사진가들이 네트워크 형태로 활동하며 지금까지 200여 편의 사진 다큐멘터리를 발표했다. 'No war No cry - 아이들에게 전쟁 없는 미래를' 전을 비롯 '이미지프레스, 포토저널리즘페스티벌', '경기도, 도자예술의 혼' 전을 기획 했으며 2006년 현재 다양한 기획전시와 사진출판 등을 도모하고 있다.

이상엽 (지은이)의 말
필름 사용자들의 간을 졸이는 비보들이 잇달아 들려온다. 콘탁스 카메라를 실질적으로 생산해온 교세라 그룹의 카메라 시장 철수와 코니카-미놀타의 카메라 사업 포기, 니콘의 필름 카메라 생산 중단은 작금의 디지털 쓰나미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는 증거이다. 카메라가 없으니 필름이라고 별수 있겠는가? 전통의 독일 아그파 사는 파산을 신청했고 코닥은 흑백 인화지 생산을 중단했다. ... 그대신 디지털 카메라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던 캐논은 이제 세계적인 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다. 160년 사진사에 일대 혁명이 일어난 것이다.

그러나 그 같은 혁명이 정작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도 일어났는지는 곰곰이 따져보아야 할 것이다. 과거에 비해 사진의 혁신이 일어났는지, 더욱더 가치 있는 사진기록들이 만들어지고 있는지 말이다. 생산과 유통, 소비의 패턴은 분명 바뀌었지만 정작 가치 있는 이미지들이 개인과 가족들에게 또는 사회에 남겨지고 있을까? 혹시 이런 것들이 과거와 별반 다르지 않은데 글로벌스탠더드라는 미명하에 소규모 자본과 생산의 다양성을 초토화시키고 몇몇 거대 자본의 집중화만 심화된 것은 아닌지 충분히 의심해 볼 일이다.

이번 책은 이처럼 급변하는 사진 시장에서 필름 카메라가 차지하는 위상을 다시 한번 검토하고 있다. - 2권 '프롤로그 : 단순한 것이 아름답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