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내 나이 올해로 열세 살, 먹을 만큼 먹었다. 마침내 나도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 아니 청소녀가 된 것이다!" 당당하게 외치는 '청소녀'들의 당돌하고 상큼한 모습과 함께, 속 깊은 성장통을 앓으면서 커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동화집. 예린, 마리, 현주, 경은, 영이, 영주 등 등장하는 주인공 모두가 사춘기에 접어 든 여자아이다.

일곱 편의 동화가 실려 있다. 청소녀라는 낯선 호칭으로 자신의 성숙을 선언하는 표제작 '청소녀 백과사전'을 비롯, 멀쩡한 이름을 놔두고 사춘기에 접어든 딸을 "춘기야, 니가 그러니까 춘기지, 사춘기"라고 부르는 엄마와의 일상적인 갈등을 유쾌하게 그려낸 '야 춘기야', 이성에 눈을 뜨며 가슴앓이를 하면서도 착하게 자라날 거라 다짐하는 '착한 아이' 등등이 수록되어 있다.

오랜 세월 아이들과 함께 지내온 교사의 경험과 작가적인 예민한 감수성은 보다 섬세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이끈다. 등장하는 아이들은 그저 저만 아는 요즘 아이로 비추기도 한다. 하지만 겉모습 이면의 당당함과 유쾌함을 잡아내고, 속 깊은 곳에 자리잡은 성장의 아픔을 따뜻한 눈길로 화자는 지켜본다.

야, 춘기야
김마리 이야기
벨이 울리면
착한 아이
청소녀 백과사전
철이 데리고 수학여행 가기
비밀 정원

최근작 :<사계절 웃는 코끼리 세트 - 전15권>,<우리 여기에 있어!>,<그래도 즐겁다>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전주교육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2000년에 『한국기독공보』 제1회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학교에 간 개돌이』 『축구 생각』 『준비됐지?』 『달을 마셨어요』 『물렁물렁 따끈따끈』 등을 펴냈습니다.
최근작 :<겨울 동네>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의류직물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많은 책에 그림을 그리다 보면 읽을 때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다고 한다. 지금까지 그린 책으로 《성적표》, 《별아와 딸깍 마녀》, 《청소녀 백과사전》, 《은하철도 999의 기적》, 《감정종합선물세트》, 《재미재미 풍선껌》, 《셋 중 하나는 외롭다》, 《나는 천재가 아니야》, 《엄마의 풀꽃 반지》, 《게임왕》 등이 있다.

낮은산   
최근작 :<커피는 내게 숨이었다>,<다이어트, 배달 음식, 트위터>,<만 년 동안 살았던 아이>등 총 181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695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1위 (브랜드 지수 38,268점), 국내창작동화 16위 (브랜드 지수 259,5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