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나오키상' 및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수상작. 표제작 「나폴레옹광」은 나폴레옹에 관련된 것이면 사소한 물건이라도 무엇이든 긁어모으는 광적인 수집가와 자신이 나폴레옹의 환생이라고 믿으며 그것을 확인하고 싶은 남자, 이 둘이 만나면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까에 대한 상상력 게임이다.

일본추리작가협회상을 수상한 「뻔뻔한 방문자」는 유복한 중산층인 마키코의 집에 힙겹게 살아가는 산후도우미 하츠에가 방문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서로 다른 계층에 속한 두 사람의 불편한 동석(同席), 비록 잠깐 동안이었지만 마키코는 하츠에의 방문이 탐탁지 않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뻔뻔한 방문자'의 얼굴이 드러나는 순간 섬뜩한 공포가 전신을 훑고 지나간다.

이 밖에 불로불사의 묘약과 관련된 「생 제르망 백작 소고」, 아내의 부정을 의심하는 샐러리맨이 맞닥뜨리게 되는 구멍 '안쪽'에 대한 야릇한 세계를 다룬 「그것의 이면」, 일상과 꿈을 넘나들며 결국에는 무엇이 현실인지 알 수 없게 되는 몽환적인 단편 「뒤틀린 밤」, 아름다운 낯선 여인과 꿈같은 하룻밤을 보낸 후에 자신의 몸에 기괴한 변화가 일어나는 「투명 물고기」 등 모두 열세 편의 빼어난 단편이 실린다.

나폴레옹광
뻔뻔한 방문자
생 제르망 백작 소고
사랑은 생각 밖의 것
그것의 이면
딱정벌레의 푸가
골프의 기원
뒤틀린 밤
투명 물고기
창공

광폭한 사자
밧줄-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

작품 해설
역자 후기

수상 :1979년 나오키상, 1979년 일본 추리작가 협회상
최근작 :<나폴레옹광>,<냉장고에 사랑을 담아>,<빨간 고양이> … 총 144종 (모두보기)
소개 :소설가, 수필가. 193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단편소설의 대가로서 880편 넘는 작품을 썼다. 와세다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국회도서관 사서를 거쳐 작가가 되었다. 단편소설집 『나폴레옹광』으로 나오키상, 『신 트로이아 이야기』로 요시가와 에이지 문학상을 받았다. 소설 외에도 『신약성서를 아십니까』, 『구약성서를 아십니까』, 『코란을 아십니까』 등 세계 종교 3부작 에세이가 유명하다.
최근작 :<문화융합 시대의 지역사회 : 지역사회와 청년문화 생태계>,<일본문학의 이해>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동국대학교 국문학과, 동 대학원 국어학 석사를 졸업했다. 일본 사이타마(埼玉)대학 문화과학연구과에서 석사학위를, 주오(中央)대학에서 일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쿠시칸(國土館)대학 한국어 강사이며, 옮긴 책으로 《냉장고에 사랑을 담아》, 《나폴레옹광》, 《상사가 없는 월요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