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화작가 정채봉의 마지막 동화 '하늘새 이야기'를 수록한 동화집. 천진한 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투명하고 아름다운 세상이야기를 담았다. 총 17편의 동화가 실려 있다.

'하늘새 이야기'는 작가의 미발표 유작으로 주인공 열이가 난치병으로 세상을 떠나 하늘새가 된다는 이야기이다. 아프지만 세상을 여전히 맑고 고운 눈으로 보는 아이 열이는 정원사 아저씨랑 삶의 마지막 여행을 하게 된다. 정원사 아저씨는 나무와 세상에 대해 마음을 열어놓고 있는 사람이다.

암과 싸우면서도 세상을 끝까지 밝고 아름답게 보는 열이는 어찌보면 작가를 닮은 듯도 하다. 이 세상을 떠나 하늘새가 되기를 꿈꾸었을 열이. 그 안에 죽음과 삶의 틈바구니에서 서서히 자신의 삶을 정리하는 작가의 모습이 보인다. 끝까지 맑은 시선을 놓지 않았던 열이와 작가.

이 밖에도 세상을 어른과는 다른 눈으로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이 책에는 많이 담겨 있다. '향기 나는 아이' 박계수나 보신탕집에 팔려갈까봐 개를 자기 손으로 쫒던 영이..

책 말미에 아동문학평론가 김용희가 해설을 붙여 놓았다.

1. 눈물 담은 도시락
2. 향기 나는 아이
3. 냄비뚜껑과 숟가락
4. 담요의 비밀
5. 마음이의 여름
6. 솔시 하나 심었네
7. 안개 속에서
8. 달려가는 향기
9. 머리 없는 부처님
10. 하얀 새의 슬픔
11. 또 하나의 눈동자
12. 바람은 영원히 산다
13. 조용한 대낮
14. 금거북이의 외침
15. 느낌표를 찾아서
16. 속살을 본다
17. 하늘새 이야기

-천진한 눈으로 마음의 느낌표 찾기 / 김용희

최근작 :<[큰글씨책] 첫 마음>,<[큰글자책] 다시, 희망에 말을 걸다 >,<너를 생각하는 것이 나의 일생이었지> … 총 17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그림솜씨>,<그림나라여행>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했다.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작품 발표 후, 일본 BON COLOR 라이브러리 작품 전시, 국내 유로포토 작품 전시, 국내 대기업의 캘린더 및 광고 일러스트 게재, 아동 도서 일러스트 게재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펴낸 책으로는 『박요한 일러스트』가 있고, 그동안 200여 종의 책자에 작품이 발표되었다.

정채봉 (글)의 말
새 천년이 열리고 새 하늘이 보입니다. 그러나 나에게서 새 하늘은 참으로 멀리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평선 너머 맑은 노을 사이로 푸른 봄바람은 또다시 불어옵니다.
꿈과 사랑과 행복을 가득 담은 5월의 보리밭 같은 이 동화책은 나의 마지막 작품집입니다. 동화로 나의 생활을 하기 시작해서 동화로 나의 삶을 마무리하게 되었다는 사실이 퍽 기쁩니다.

이 작품집을 직접 보지 못하고 멀리 떠나게 되어 아쉬운 마음 퍽 큽니다. 나의 어린 독자들에게 이 서운한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