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역사의 혁명가' 오다 노부나가의 삶을 그린 역사소설. 1998년 6월부터 1년간 일본 '마이니치 신문'에 301회에 걸쳐 연재된 것을 마이니치 신문사가 단행본으로 펴내 일본에서 베스트셀러 5위까지 올랐던 소설이다.

소설은 노부나가가 자신을 찾아온 장수 아케치 미츠히데와 운명적으로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해, 수십년이 지난 후 이제는 후계자가 된 부하 미츠히데에게 암살당하는 장면으로 끝난다. 작가는 노부나가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에 비할 수도 없을만큼 '큰 인물'이고 '일본 역사상 최고의 천재'라고 칭송한다.

취약한 근거지 오와리 지역에 상업을 일으켜 영향력을 넓힌 '시대를 앞선 전략'이나, 로마인 신부들을 만나 서양 고대사를 배우면서 지동설을 익혔던 사실이나, 막부제가 아닌 중앙집중적인 '통령제'를 꿈꿔 모든 기득권을 타파하려고 했던 사실 등을 강조한다.

흔히 "울지 않는 두견새는 죽여버린다"로 상징되는 오다 노부나가의 잔인성을 개인의 성격으로 돌리기보다 그 밑에 깔린 천재의 계산, 혁명성을 상상해본다.

최근작 :<오다 노부나가 1>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의 역사소설가. 지은 책으로 <47인의 자객>, <다카스키 신사쿠>, <풍진>, <도망치는 이에야스> 등이 있고 시바타 렌자부로 상 등을 받았다.
최근작 :<나를 매혹시킨 한 편의 시 8>,<나무늘보는 변할 수 있을까?> … 총 26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