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조금씩 조금씩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은 처음엔 별로 눈에 띄지 않는다. 사태가 심각해져서 도저히 되돌릴 수 없을 때에야 비로소 작은 잘못들이 조금씩 쌓여왔던 것을 발견하게 된다.

지은이는 먼저 "자신의 몸값을 키울 줄 모르는 개인들"을 비판한다. 회식이나 돌잔치에는 가면서 자기계발이나 건강관리에는 소홀하고, 경력은 많지만 정작 한 일은 없고, 그럴듯한 명함만으로 버티다가 갑자기 날아온 해고 통지서에 회사를 원망하는 직장인들을 꼬집는다.

다음으로 지은이는 회사의 시간이나 돈이 어떻게 낭비되고 있는지를 조목조목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따진다. 회사돈을 자기 돈처럼 쓰고, 선물비용으로 예산을 낭비하고 접대비를 개인 용돈처럼 사용하는 잘못된 관행을 꼬집는다.

이 외에도 업무 시간의 낭비, 정신나간 음주 문화, 구호뿐인 고객 만족 경영 등 우리나라 회사에서 공공연하게 일어나고 있는 잘못된 일들을 지적한다. 우리가 그러려니 하고 무심코 넘겨왔던 일들이지만 지은이의 따끔한 지적에 수긍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그저 비판에 그치지 않고 그 대안(Change Clinic)을 제시한다. 각 장의 주제에 따른 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기 회사나 자기 자신의 현재 상태 정도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체인지 클리닉을 통해 증상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 2001년에 출간된 책에서 표지만 바뀌어 나온 책이다.

최근작 :<존중의 힘>,<뉴노멀로 다가온 포스트 코로나 세상>,<진정한 혁신>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자칭 ‘교육을 위해 태어난’ 사람. 재미와 유익, 감동을 주는 ‘명품 강의’로 찬사를 받고 있다. 호기심을 가지고 사람과 자연, 세상의 변화를 관찰하고 학습하며 시대를 관통하는 이론과 개념을 창안하여 책을 쓰고 강의하는 것에서 희열을 느낀다. 『존중의 힘』도 그 일환이다. 수백여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출강했으며 KBS와 SBS 라디오에 고정 출연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 『진정한 혁신(Deep Innovation)』 『요청의 힘』 『키맨 네트워크』 『변화와 혁신의 원칙』 외 다수가 있다.

시대의창   
최근작 :<고립된 빈곤>,<[큰글자도서] 치즈 마이 라이프>,<[큰글자도서] 이상한 영어 사전>등 총 28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395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