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영국의 과학잡지 <피직스 월드>가 뽑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인류가 생긴 이래 최고의 문제 해결가로 꼽힌다. 그 만큼 그의 천재성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평가받는다. 그런데 그가 최고의 과학적 성과를 낸 것은 이미 유명한 과학자로 자리잡고 있던 때가 아니라 과학계의 주류에서 비껴난 자리였던 특허청 사무관으로 근무하던 시절이었다.

그는 그 당시 다른 과학자들의 머리 속을 채우고 있던 뉴튼 물리학의 전제들을 간단히 무시함으로써 물리학 역사의 새 장을 열었던 것이다. "나의 학습을 방해하는 유일한 훼방꾼은 나의 교육이다"라는 그의 말에는 자신의 머리 속에 각인된 모든 법칙들을 뛰어넘으려는 태도가 드러난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야말로 그가 가진 천재성의 비밀이자 모든 천재적 사고 방식의 보편 원리인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해답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자신의 사고 방식에 의문을 품어보는 것이 좋다. 풀어야 할 문제는 창조적인 해결책을 요구하고 있는데 우리의 생각은 상투성에 빠져 미로를 헤매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우리를 상투적인 해결책에 옭아매는 것은 다름 아닌 "자신의 경험, 잘못된 가정, 어설픈 진리, 그릇된 보편성, 습관" 같은 우리의 머리 속 '법칙들'이다. 이 법칙들을 깨뜨리지 않고서는 상투성이라는 미로를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한다.

이 책은 아인슈타인과 같은 위대한 천재들이, 곤란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술과 전략을 구사하는지 보여 주는 책이다. 그 기술의 네 가지 핵심 단계는 정확한 문제 정의, 엉뚱한 아이디어 내기, 내재된 법칙 깨뜨리기 그리고 해결책 발전시키기이다.

지은이는 이 같은 기술을 이용하면, 사업이나 자녀 양육에서부터 창조적인 능력을 배양하고 인간 관계를 발전시키는 일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의 문제에 도전할 수 있는 창조성이 분출될 수 있다고 본다. '파리처럼 생각하기', '손수건 해결책', '멍청이 난쟁이', '좋아하는 이모'와 같이 정말로 엉뚱한 방법과 인물들이 문제 해결의 조역으로 등장하는 등 기발한 문제 해결책들이 가득하다.

최근작 :<아인슈타인 발상전략>,<최고가 되려면 생각의 틀을 깨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마친 후, 로봇, 군사 비행 시뮬레이터, 반도체, 컴퓨터와 의료 장비 등을 설계하는 일을 했다. 2006년 현재 IPO 의료 장비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소니 이노베이션스의 기획 담당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나 서울 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했고, 서울 예술 대학교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했다. 오랫동안 번역에 종사하며 문학과 예술의 곁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표적인 옮긴 책으로는 《미를 욕보이다》 《무엇이 예술인가》 《빈 서판》 《언어본능》 《아이작 뉴턴》 《건축의 경험》 《빈센트가 사랑한 책》 《지금 다시 계몽》 《생각은 어떻게 행동이 되는가》 《건축과 기후윤리》 등이 있다. 제45회 백상출판문화상 번역 부문을 수상했다.

씨앗을뿌리는사람   
최근작 :<소통불능자들의 5가지 습관>,<씨앗 클래식 1 : 어린 왕자>,<성공수업>등 총 5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1위 (브랜드 지수 162,402점), 성공 18위 (브랜드 지수 254,422점), 과학소설(SF) 26위 (브랜드 지수 11,3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