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6,1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03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소비자 관심은 좋은 것인가? 불황기의 광고,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소비자 조사, 어디까지가 진실인가? ... 마케팅 현장에서 부딪치는 수많은 딜레마! 이럴 때 초보 마케터는 참으로 난감하다. 마케팅 서적을 뒤져봐도 원론적인 이야기뿐이다.

이 책은 피자헛, 게토레이, 스카이락 등 수많은 식음료 브랜드를 성공시킨 마케팅의 고수 최승현이 20여 년 간의 생생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쓴 마케팅 실무 지침서이다. 이 책에는 소비자조사부터 광고까지 실전에서 발로 뛴 마케터가 아니라면, 결코 들려 줄 수 없는 마케팅 노하우가 담겨있다.

모두 5개 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에서부터 마케팅의 성공요인, 그리고 소비자 조사와 광고, 마케터 교육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실전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1장 '너희가 마케팅을 아느냐?’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2장 '마케팅, 허구 VS 진실’은 마케팅의 성공요인과 그동안 진실인지 허구인지도 모르고 따라해 온 마케팅 관습에 대해 논하고 있다. 3장 '조사를 물로 보지마!’는 마케팅에서 필요한 소비자 조사와 그 조사단계, 그리고 조사결과를 제대로 읽는 법에 대한 이야기 한다. 그리고 4장 ‘광고의 알파와 오메가’는 마케팅의 한 가지 수단인 광고를 제대로 표현하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5장 '타고난 마케터? 길러지는 마케터!'에서는 마케터 교육의 필요성과 더불어 어떻게 교육을 시킬 것인가에 대한 대안까지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최승현은 이제 막 회사에 취직하여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 사람들에겐 마케팅 교과서보다 실무적인 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말한다. 실무에 뛰어든 이상 그들에겐 교과서를 이해하고 실천에 옮기는 데 필요한 기술이나 실전 테크닉을 가르쳐 주는 ‘참고서’가 필요하고, 저자는 이 책을 '말랑말랑 재미있는 마케팅 참고서'라고 표현한다.

1. 너희가 마케팅을 아느냐?

2. 마케팅, 허구 VS 진실

3. 조사를 물로 보지 마!

4. 광고의 알파와 오메가

5. 타고난 마케터? 길러지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