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개구쟁이 화가로 소문난 수안 스님의 그림이 있는 에세이. 수안 스님은 우리가 알고 있는 스님의 모습과 사뭇 다르다. 수영도 하고, 스킨 스쿠버를 즐기고, 카메라를 들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선화의 독특한 경지를 개척한 화가로도 유명하다.

이 책에는 이 같은 그림 60여 점과 저자의 삶을 보여 주는 57편의 글이 실려 있다. 스님에게 수표를 전해 주기 위해 악수를 청한 순박한 할머니, 종이 위에 물감을 쏟은 꼬마에게 오히려 그림을 그려 주는 스님, 동양의 그림을 배우기 위해 축서암에 찾아온 서양 화가에게 `먹이나 갈아라`고 가르친 얘기…

저자에 따르면 세상 모든 것이 부처라고 한다. 엄숙하게 부처의 세계만을 고집하지 않고 속세의 삶을 보듬어 안는 구도자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1. 움직이는 것이 그립다
산에 살면서 산이 그립다/ 무사를 무사히 그리다/ 할머니가 손을 잡고 싶다는데.../ 스님이 스쿠버 다이버가 되고 보니/ 물 속을 안 뒤에 풍경을 알았다/ 그림 6천만 장의 꿈/ 움직이는 것이 그립다/ 은행나무를 자르지 마라/ 파리에서 만난 노파/ 아가씨/ 오 마이 갓!/ 참 좋다, 정말 좋구나/ 3천 년 만에 한 번 피는 꽃/ 법정 스님이 동쪽으로 간 이유/ 절만 잘 해도 부처님이 보인다/ 뺏느냐 주느냐, 그것이 문제다/ 돈/ 돈 버는 비결/ 음악을 알아야 그림을 안다/ 카메라 좀 사주라/ 쑥/ 통도 환타지아/ 나는 텔레비전이 좋다

2. 소나무와 여물통 그리고 커피
전람회장의 눈물/ 자화상/ 나는 맷돌 스님입니다/ 스님이 주는 세뱃돈 받아라/ 높은 곳에 올랐을 때는 눈을 뜨라/ 홍금보와 진순이가 가끔 그립다/ 소나무와 여물통 그리고 커피/ 암자인가 메주 공장인가/ 나 홀로 스님이 뭐 잘못됐나?/ 도공아! 내가 누군고?/ 먹이나 갈아라/ 세상에서 가장 먼 길/ 쌀은 쌀이요, 밥은 밥이다/ 크리스마스 날의 실종/ 도공 몰카히 떠나다/ 꽃신

3. 굿바이 예스터데이
무無자로 탑을 쌓는다/ 일원상을 그려라/ 작은 칭찬/ 손님/ 뱀이 어리석었나, 내가 어리석었나/ 굿바이 살모사!/ 술 대접/ 단기와 밀레니엄/ 방림 보살, 형사를 물리치다/ `우리`가 고맙다/ 누가 거지인가/ 한계령/ 그리움 찾아 만리길/ 붓의 고수들/ 돌/ 짝사랑/ 굿바이 예스터데이

최근작 :<카피레프트, 우주선을 쏘아 올리다>,<행복 주머니>,<아름다운 선물>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카피레프트, 우주선을 쏘아 올리다>,<행복 주머니>,<아름다운 선물>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