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늘날 우리가 처한 지구 생태 위기에 대한 놀라운 통찰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만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일깨우는 것은 물론, 학계의 매춘 행위를 비판하고, 지은이를 사람들에게 알린 미디어-텔레비전-를 문제삼으며, 경제성장 일변도의 글로벌 경제 시스템의 한계와 약점을 파고든다.

또한 지은이는 유전공학 분야에서의 숱한 오류들을 지적하며 과학과 윤리의 문제를 짚는다. 특히 20세기 들어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한 생명공학 분야에서의 발견을 신상품에 이용하려는 행동은 성급할 뿐 아니라 위험하다고 지적한다. 과학자라면 누구나 새로 생겨난 혁명적 학문에서 최신 아이디어들의 대부분이 불확실할뿐더러 장기적 시험을 통과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게 된 텔레비전의 문제 또한 지적한다. 우리가 실재 대신 텔레비전 화면을 즐겨 봄으로써 자연으로부터 너무나 멀어져 버렸다는 것이다. 오늘날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우리가 다른 종들과 서로 연결되어 있고, 의존하고 있으며, 그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감각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최근작 :<나무: 삶과 죽음의 이야기>,<태양 아래 모든 것>,<공룡이 내쉰 숨을 우리가 마셔요> … 총 9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왜 쓰는가』 , 『위건 부두로 가는길』 , 『리아의 나라』 , 『울지 않는 늑대』, 『인간 없는 세상』, 『온 삶을 먹다』, 『글쓰기 생각쓰기』 등이 있다.